Steyr Scout의 원래 컨셉은 제프쿠퍼의 "스카우트 컨셉"을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었다. 스코프를 앞쪽에 마운트 하고, 모든 구경의 탄환을 사용하며, 전장을 줄이고 좀더 가볍게하여 다루기 쉽도록 하자는 것이었다. 스카우트 라이플이 성공한 뒤로 몇년전부터 택티컬 버젼을 개발했다. 원래 스카우트에 더 긴 스레렌스스틸 재질의 바렐 (무광버젼도 있음), 수정된 개머리판, 대형 볼트손잡이 (SSG PII 라이플에서 가져옴) 가 달린 것이다. 그 결과로 만들어진 "Tactical Elite" 는 훌륭한 라이플이다. 실제로 Tactical 급인가? 아마도 ...
Scout 의 중심부는 SBS (Safe Bold System) 으로, Ulrich Zedrosser가 디자인하였으며 다른 Styer 들과 동작방식이 다르다. 안전을 위해 몇가지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정말 마음에 드는 특징 한가지는 먼지 grove 이다. 볼트에 있는 진짜 grove 로서, 진흙, 먼지, 눈 등에도 액션을 가능케 한다. 레밍턴의 액션에 이것이 추가되었다. 볼트액션은 90도 회전방식이며, 볼트손잡이가 큰것이 아주 맘에 든다. Steyr 방아쇠는 정말 가볍게 만들어졌으며 3 lb 정도이다.
개머리판은 정말 독특하다. Steyr는 표준 스카우트 개머리판을 채용해서 여러가지로 변형을 하였다. 가변치크패드와 butt 플레이트가 있어 어떤 사람에게도 맞출 수 있으며, 일체형 바이포드가 장착되어있다.
멋진 방아쇠와, 견고한 구조, 우수한 바렐이 모두 결합되어 정확도 높은 라이플을 만들어냈다. Tactical Elite 는 1 MOA 의 정확도를 보이며 사수에 따라 약간 떨어지기도 한다. 매우 다루기 쉽고 맞춤패키지를 제공한다. Steyr 스카우트는 최상급의 튜닝된 tactical rifle 만큼 정확도가 높은 것은 아니지만, 유연함과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다루기가 쉬워, 차세대 tactical rifle 로 충분하다.
출처 : 스나이퍼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