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말 퇴역하는 미공군 MH-53 Pave Low 특수전헬기 훈련

슈퍼스탈리온 작성일 08.06.20 23: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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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6월 12일 미공군  Hurlburt Field기지의 제 20 특수작저비행대 소속 특수전 헬기인 MH-53 Pave Low 헬기가 Eglin 공군기지의 실사격 훈련장과 인근 멕시코만에서 훈련비행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신형인 MH-53M Pave Low IV는 MH-53 J형을 개량한 형식으로 Interactive Defensive Avionics System/Multi-Mission Advanced Tactical Terminal 혹은 IDAS/MATT를 장착합니다. Pave Low의 방어력을 대폭 향상시키는 이 신형 양방향 방어 항전시스템은 초수평선너머의 위협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어 탐지를 피하는 새로운 능력을 제공하여 이를 통해 승무원은 회피하거나 위협을 제압하거나 필요할 경우 새로운 항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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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공군의 MH-53 Pave Low 헬기들은 금년말부터 퇴역을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들 헬기는 더 크고 더욱 강력하며 기술적으로 대폭 진보한 새로운 헬기로 대체될 예정으로 헬기 선정작업을 진행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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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53 Pave Low 헬기는 저고도로 장거리를 주야간 불문하고 악천후일지라도 특수작전부대를 잠입, 탈출 및 재보급하기 위해 진입이 거부된 지역으로 탐지되지 않고 돌입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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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53J형 제원

일반특성
승무원: 6 (조종사 2명, 비행관제사 2명, 사수 2명)
탑승병력: 대략  38명
길이: 88 ft (28 m)
로터직경: 72 ft (21.9 m)
기고: 25 ft (7.6 m)
자중: 32,000 lb (14,515 kg)
최대이륙중량: 46,000 lb (50,000 lb in war time) (21,000 kg)
엔진: 2× T64-GE-100 turboshafts, 4,330 shp (3,230 kW) each
로터수: 6 blad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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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능
최대속도: 170 knots (196 mph, 315 km/h)
순항속도: 150 kt (173 mph, 278 km/h)
항속거리: 600 NM (1,100 km)
상승고도:16,000 ft (4,900 m)

무장
3가지를 조합하여 7.62 mm 미니건이나 .50 구경 (12.7 mm) 기관총을 좌우측면과 램프에 장착

단가: 2001년 예산기준 $4천만달러
미공군 보유수: MH-53J 2대, MH-53M 2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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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H-53J의 임무는 저고도, 장거리 비. 행으로 은밀히 적지에 침입하는 것이며. 주야간, 악천후 속에서도 특수부대원을 침투 / 탈출 / 재보급시킨다.


베트남전에서 명성을 날린 시코르스키社의 HH-53 졸리 그린 자이언트와 같이 MH-53J 페이브 로우 Ⅲ도 미공군 특수작전 사령부가 운용하는 주요 헬기에속한다. 이 항공기는 최상의 기술로 개수되었고 첨단 장비가 증강되었다.

MH-53J Pave Low III 重수송헬리콥터는 美 공군의 중요한 수송수단으로 저고도 비행을 위한 지형추적 / 회피 레이더를 장착하고 있다. 1989년 파나마에서의 'Just Cause' 작전과 걸프전에서 위력을 발휘한 바 있다.


페이브 로우는 미공군 비축 헬기중 가장 강력한 기종이고 전세계적으로도 기술력이 가장 뛰어난 헬기이다. 이 헬기에는 전방감시용 적외선 장비,관성 GPS, 도플러 항법 시스템, 지형추적 / 회피 레이더, 내장형 컴퓨터가 탑재되었고 첨단 전자장비들이 통합되었기 때문에 험한 지형,혹독한 기후에서도 주야간관계없이 정확한 저레벨 장거리 침투가 가능하다.

1999년 미공군특수작전사령부는 MH-53J 페이브로우를 개수하기 시작해 인터렉티브 방어전자 시스템/개량형 다임무 전술터미널을 추가시켰으며 이 작업으로 대기율과효율성이 강화되었다. 이외의 페이브로우 헬기에 대한 개수작업의 새로운 목표는 M 모델이다.
이 시스템은 컬러, 다기능, 나이트 비전 호환, 디지털 맵 스크린이다. 헬기의 계기 패널에 위치한 이 디스플레이로 승무원은 보다 정확한 전장의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상황을 즉각 제공받는다. 비행항로, 동력선과 같은 인공 장애물, 적 위협 등이 읽기 쉽게 표시된다.이 시스템은 위성에서 데이터를 받아곧바로 컴퓨터에 입력시킨다. 이후 암호가 해독되고 회항로와 고도 밴드 등의 주변 지형정보 데이터가 3 차원 컬러 영상으로 표시된다.
승무원은 버튼을 눌러 디지털항법의 항로와 방위각 정보, 그리고맵 디스플레이를 본다. 여러 가지 기능을통합해 승무원의 편의를 최대 고려했기때문에 승무원은 계기 패널 기능을 간단히 조종할 수 있으며 정보 흐름의 효율성도 향상됐다.

이와같은 고도의 기술은 승무원 중심이라 하겠는데, MH-53J의 조종사는 부조종사와 비행 엔지니어의 보조를 받는다. 이들 3명은 옷장보다 작은 조종실에 옹기종기 들어가 있다. 이들에게는 각각의 책임과 조종관리 분야가 있다. 이들은모두 혼을 빼놓는, 가끔은 속을 울렁거리게도 하는 페이브로우의 기동을 펼치고있다.

승무원에게 제공되는 방어력은 장갑처리와 무기 시스템이다. 조종실 바로 뒤에 7.62 밀리 소총이 있고 출입 램프 위쪽의 기미에는 50 구경 기관총이 있다.


페이브 로우의 주임무는 위 열거한 무기와 함께 침입/탈출플렛폼 역할을 하는 것이다.이 외에 공격 기능도 할 수 있다. 장갑, 무기류, 기동성이 조화된 이 헬기로 승무원은 충분히 보호된다.걸프전 사막폭풍 작전 당시, 미공군 특수전사령부의 MH-53J가 미육군의 AH-63아파치 헬기를 이라크 적진깊숙한 곳까지 안내했다. 황량한 사막을 수백마일이나 날아간 에어 코만도는 2개의 이라크 조기경보 레이더 기지로 출격했다. 그곳에서 아파치는 헬파이어 미사일로 이라크의 지상 표적을 파괴했다. 이것이 미군에게 통로를 터준 계기가 되어 다국적군이 공중전을 개시하게 되었다. 페이브 로우는 특수부대의 침입, 탈출, 재공급 외에도 다국적군을 위해 이라크,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터키, 페르시아 만에서 전투 수색 및 구출을 제공했다. MH-53J는 사막폭풍 작전에서 투하된 조종사를 첫 번째로 전투복구 시키는데 성공했다. MH-53M Pave Low IV 는 J 모델을변형시킨것으로IDAS/MATT(Interactive Defensive AvionicsSystem/Multi-Mission AdvancedTactical Terminal)가 장착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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