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캐나다해군의 프리깃 her majesty's canadian ship (hmcs) ville de quebec호가 world food programme (wfp) 에 따른 인명구호용 물자를 선적하고 케냐 mombasa항을 출발하여 소말리아로 항해하는 수송선을 호위하는 임무를 시작하였습니다.
ville de quebec호는 6주간에 걸쳐 실시하는 인도적구호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wfp와 un의 international maritime organization요구에 따라 캐나해군은 아프라키 서해안에서 임무를 수행하면서 세계적인 곡물가의 상승으로 인해 더욱 고통받고 있는 소말리아국민들을 구호할 것입니다.
hmcs ville de quebec 호는 캐나다 halifax항을 지난 7월 17일 출항하여 캐나다가 참여하는 standing nato maritime group 1 (snmg1)소속으로 지중해에서 operation *tant에 참여하고 있으며 operation altair에서 호위임무를 수행중입니다.
캐나다는 국제적인 대테러전에 참가하여 페르시아만과 아라비아해에서 임무를 수행하며 오는 9월말 구호활동을 위한 호위임무를 마치면 ville de quebec호는 snmg1소속으로 돌아가 12얼말까지 임무를 수행할 것입니다.
이 함정외에 캐나다해군이 참여하고 있는 operation altair에는 hmcs iroquois (기함), hmcs calgary ffh 335, 유류보급함 hmcs protecteur 호등이 참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