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공병전차 IMR-2MA

dugue29 작성일 09.02.11 01:26:10
댓글 1조회 2,101추천 1

123428301849574.jpg
123428302235028.jpg
123428302679625.jpg
123428303171349.jpg
123428303510690.jpg
123428303941880.jpg
123428304358562.jpg
123428304856661.jpg
123428305125869.jpg
123428305681205.jpg
123428306193687.jpg
123428306586280.jpg
 러시아 공병전차 IMR-2MA

 

제작사는 State-owned Enterprise로 명칭은 "Uralvagonzavod"입니다.
핵공격으로 파괴된 곳이나 지뢰등의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는 공병용 전차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도저브레이드, 지뢰제거용 쟁기, 유압크레인과 크럼쉘등이 장착되어 한대의 차량으로 복합적인 공병업무가 가능한 다목적 공병전차입니다.

차량구조는 T-90 MBT전차의 차체와, 다목적 도저블레이드, 크레인과 붐장비및 treadway 지뢰폭파기등으로 구성되며 12기통 4행정 다연료 수냉엔진이 장착되어 엔진은 공기압이나 전기모터에 의한 두가지 방법으로 시동을 합니다. 이는 겨울철 시동을 위한 것이며 기계식 step-up gear (change gear train) 변속기와 2개의 사이드기어박스는 전진 7단 후진 1단으로 구성됩니다.

다목적 도저 블레이드는 2개부분으로 나누어져 전방차체 상부에 고정되며 사용시 bulldozer, grader 및 V-blade 형상및 수직면에 비대칭으로 작업이 가능한 것으로 전기유압식으로 조종석에서 조작합니다.

크레인붐은 텔레스코픽방식으로 작동하며 끝부분에는 크램쉘형의 집게가위 형상으로 생겨서 조그만한 장애물을 치우거나 커다란 벌크화물을 이동할 때 사용하며 이 붐은 포탑이나 리모트컨트롤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쟁기식 지뢰제거폭파장비는 좌우측으로 구분되어 기계적으로 작동하며 운전석에서 조정을 합니다.

차량 탑승원간의 의사소통은 내부에서는 인터콤으로 외부와는 무선으로 연락하며 야간작업용 야시장비및 NBC 방어장비, 연막탄발사기및 엔진룸과 변속기에는 자동화재진압기가 장비되어 있습니다.

제원
Weight, 46,5 톤
Crew, 2명
최고속도 50km / h
행동거리 500km
지상고 460 mm
도섭수심 1.2m
무장 12.7mm 대공용 기관총 1문
길이 9320mm
전폭 3500mm
전고 3420mm
엔진출력 840마력

 

출처>>기억안남

dugue29의 최근 게시물

밀리터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