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올해 고3인 학생입니다
꿈에 대해서 의논을 하고싶어서 도움을 청합니다
꿈은 직업군인을 목적으로 하는 건데여 저는 자동차계열에 고등학교를 다닙니다.
제가 직업군인을 꿈으로 선택한 이유는요.
평생 안정된 직업 이기때문에 가는게 아니고 저는 진짜 어렸을때 부터 중학교 때부터 군인,군대가 마음에 들고 멋지고 군대에 관한거는 매일 매일 찾아보고 합니다 그래서 선택하였습니다.
옵션 1.삼사로 갈껀지
옵션 2.부사관으로 갈건지 입니다
옵션 3.그냥 자동차 계열에 학교로 가서 자동차 한다
삼사쪽으로 가면 장교 계통으로 활동 하지 않습니까? 졸업 후 소위로 전역해서 일반 군대에 배치되서 지휘 같은걸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기술 장교에 같은 경우는 어떤 일들을 하나여?
부사관으로 하면 평생 계급(소령 쪽으로) 못올리고 원사해서로 끝나고여~ 아니면 선발해가서 삼사로 이적한다는 케이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만약 부사관지원 말고 그냥 일반병으로 해서 말뚝을 박으면 부사관으로 되는건가여?
그리고 부사관으로 한다면 특전사에 지원이 가능 한가여?
삼사쪽으로 간다면 대학교 2년 편입해서 학점 66학점 받고 영어 시험 보고 들어간다고 저는 알고 있습니다(영어 시험이 상다히 어렵나여?)어느 정도 수준인가여? 초등 중등 고등 쪽으로 비유한다면.
삼사쪽 말고 rotc나 학사장교 쪽들은 이런쪽들은 어떤 케이스로 들어가는지는 잘 모르지만~ 아시는 분들이 있다면 설명을 상세히 부탁립니다. 그리고 삼사하고 rotc 하고 학사장교는 장교 계열인데 어떤것이 구체적으로 다른지 알려주세여~
제가 고등학교는 자동차계열에 고등학교인데여 자동차 정비,검사를 따놓은 상태이긴합니다만 전문계열로 가서 그냥자동차할것인지 아니면 직업군인으로 하는거에서 고민하고 있습니다.
친척형이 삼사을 나오셧는데 이제 막 소령을 다셧다고 들었습니다. 워낙 가족들이 다 모일때 친척형을 보기 힘들지만 방학때 한번 면담 가볼려고 합니다~ 직업을 어떻게 해야될찌 에 대해서 의논점 해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