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량형 4x4 mrap로 제시된 protector 고방어 중형 차량 (protector 4x4 highly protected medium vehicles)
protected vehicles inc.사가 modern day marine 2007에서 소개한 경량 4x4 대지뢰방어형 차량으로 고도의 위협하에서 임무를 수행하는 장갑강화형 험비 대체용으로 개발된 장갑차입니다.
최대중량이 (gvw) 하드탑형식의 경우 14,500 lbs인 protector는 조종수와 차장을 포함 8명의 병력이 탑승하여 장갑험비가 충분히 보호받지 못한채 수행하는 임무를 대체할 뿐 아니라 무거운 중량의 현용 mrap들이 폭넓은 임무수행에 요구되는 이동 능력과 기동력을 보유하지 못한 부분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이런 능력은 도시전과 정찰 및 순찰과 공병대원의 수송, 지휘 통제와 의료구조 임무등 다양한 임무에 적합합니다.
protector는 높은 야지및 도로외 주행능력을 제공하면서 5m내의 짧은 회전반경을 가져 기동력이 탁월합니다.
제작사인 pvi에 의하면 protector는 생산준비가 완료되었고 jltv의 요구조건에 완벽하게 부응하지 못하지만 미래의 이런 요구에 지속적으로 개량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차량이라고 주장합니다.
최근의 mrap 차량들과 달리 protector는 도로와 도로외에서 동등하게 작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고 c-130과 ch-47로 수송할 수 있도록 충분히 가볍고 소형입니다.
최대 도로상 속도는 최재 적재상태에서도 시간당 70마일이며 행동거리는 500마일입니다.
protector는 2개의 디젤엔진 - gm duramax 6.6l 터보디젤 v8 , 출력 300 hp/ 540 ft/lbs torque의 엔진이나 같은 출력을 가진 cummins qsb 6.7l 디젤엔진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완전 방어형 하드탑과 소프트탑형식이 가능하며 하드탑의 최대적재량은 7,000 – 9,500 lbs이고 소프트탑의 경우 12,000 lbs입니다
낮은 중량에도 불구하고 protector는 지뢰, ied와 소총탄에 대하여 완전한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차체와 창문에는 소총탄 방어를 위한 기본장갑 (a kit)을 방어되어 있습니다.
protector는 0.50 혹은 m240/249 기관총을 위한 무장 스테이션이 장착되었고 모든 측면에서 총안구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hutchinson 런 플랫 타이어를 장착하며 차륜부과 중앙부 하부에는 지뢰폭발을 방어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경우 방어수준을 요구조건에 맞춰 향상시킬 수 있는데 b kit를 장착하면 0.50 cal 총탄을 방어하며 중량은 1,100 lbs가 증가하고 완전한 ied, fsp 및 efp 방어 키트는 5,000 lbs의 중량이 증가합니다.
protected vehicles, inc. (pvi)는 2005년 delaware에서 창립되었고 사우스 캐롤라이나의 north charleston에 있습니다.
pvi는 아프리카 로데지아와 남아공 차량등이 1970년대부터 1994년사이 전쟁을 벌이며 개발한 차량들로부터 파생된 기술을 바탕으로 총탄과 폭발폭풍을 방어하는 차량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요생산품
alpha (armoured car)
beast (wheeled armoured personnel carrier)
golan (wheeled armoured personnel carrier)
ridgeback (wheeled armoured personnel carrier)
shieldall (ballistic protection)
출처 http://kr.*.com/shinecommerce/268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