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상자위대. 마슈급 보급함

봉팔군 작성일 10.01.20 18:2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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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슈급 보급함(型補給艦. JMSDF AOE MASYU c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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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해상자위대의 최신형의 보급함인 제1번함 “마슈"는 2004년 처음 진수되었다.

건조 비용이 430억엔(약5,000억원)에 달하는 최신형 마슈급은 2005년 3월에 취역함

“휴우가”와 비교해 기준 배수량은 뒤떨어지지만, 만재배수량에서는 “휴우가”를 상회하는 2010년 현재 해상자위대 최대의 함이다.

해상자위대가 보유한 기존의 토와다급 -보급함기준배수량 8,100톤, 만재배수량 15,850톤-과 비교하면 마스유급은 기준배수량 13,500톤에 만재배수량 25,000톤으로 대폭 증가되었다.

 

또한 스텔스성 선체와 마스트를 갖추고 있으며 함교 구조물이나 굴뚝의 측면은 경사져있다. 함의 후부에는 ‘MH-53E’ 클래스의 헬리콥터가 착함할 수 있는 비행 갑판과 격납고를 갖고있다.

 

보급 물자 탑재량은 토와다급 보다 큰 폭으로 증가하여, 식수의 보급 능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보급 스테이션(Supply Station)은 6개로, 중앙의 2개가 건화물용(Bulk Cargo)이고, 나머지 4개는 액체용이다. 함수의 2개는 주연료 공급용, 함교의 2개는 주연료, 항공 연료, 식수용이다. 전체 길이는 221 미터로 토와다급 보다 54미터가 길다. 수선장은 205미터이다.

 

함수는 구상함수로 되어있으며, 승무원의 거주구획은 함교 구조물 내에 위치한다.

함교 구조물은 7층으로 최상부가 함교, 그 밑에 전투정보지휘소(CIC)가 위치한다.

함교 윙의 후방 양현 각각 2기씩의 6연장 채프(Chaff) 발사기가 장착되어 있다.

마스트에는 OPS-28E 수상 레이더, NOLR-8B 전파 탐지 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함수부분과 후부격납고 상부에는 20mm 기관포(CIWS), RAM근접 방어시스템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할당되어 있다.(현재는 미 탑재)

후부 Stern의 비행갑판 하부에는 수술실. 집중치료실.X 레이실 등 의료 설비를 갖추고 있어 유사시 병원선의기능을 수행할 수도 있다.

 

주 엔진은 Rolls- Royce Spey SM1C 가스터빈엔진 2기로, 출력 40,000ps로, 토와다급은 디젤 엔진 (26,000ps)보다 2knot가 빠른 24knot 속도를 낸다.

마스유급의 연료펌프는 증기구동에서 전기구동으로 변경되어 1,500kw 가스터빈 발전기 3기와 디젤 발전기 1기가 별도로 장착되어 있다. 해상자위대는 마스유급의 추가건조를 계획 중이다.

 

 

 

Ship List

 

AOE-425 마슈 2004년 3월 취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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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E-426 오오미 2005년 3월 취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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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Specification)

 

분류 : 보급함

건조기간 : 2002년 ~ 2004년

취역기간 : 2004년 ~ 2010년 현재

기준배수량:13,500t

만재배수량:25,000t

길이 : 221m

선폭 : 27m

홀수 : 8m

엔진 : 가와사키Spey SM1C 가스터빈. 출력 40,000ps. 2축추진 X 2기

속도 : 24knot

승무원 : 145명

무장 : 20mm 기관포(CIWS) X 2문

RAM(Rolling Airframe Missile) 대공미사일 21연장 발사기 X 1기

Radar : OPS-28E수상 Radar. 항해 Radar. NOLR-8B 전파탐지장치

ECM : Mk137 Chaff 6연장 발사기 X 4기

탑재기 : MH-53E 착함대 및 격납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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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네이버 블로그(citrain64님) + 구글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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