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육군 CV-9035MKIII 장갑차 기동시범

릴리알렌 작성일 10.02.02 02:37:08
댓글 1조회 2,112추천 1


126504577176621.jpg
126504577625833.jpg
126504578084081.jpg
126504578376262.jpg
126504579816610.jpg
126504580134471.jpg
126504580543465.jpg
126504580998192.jpg

 

 

덴마크육군은 2007년 가을 스웨덴에 있는 bae systems hägglunds사로부터 45대의 cv9035 장갑보병전투차량 (aifv)중 첫번째 차량을 인도받습니다.

 

도입금액은 dkk1 16억75백만 (gbp15억 62백만)으로 덴마크 방위 취득및 병참조직 (dalo)이 주계약자입니다.

이 장갑차는 덴마크보병작전을 위한 완전히 새로운 개념이 가지고 있으며 royal danish life guard와 guard hussars regiment에 배치됩니다.


80년대 중반 스웨덴 hägglunds사와 bofors사는 스웨덴육군을 위해 combat vehicle 90 (cv90)로 불리는 신형 장갑차를 개발하기 시작하여 5대의 시제형이 1988년 납입하여 3년간 광범위한 시험을 실시합니다.


1991년 3월 스웨덴 육군은 cv-90을 발주하며 1994년 첫번째 납품을 받으며 5백대이상이 스웨덴 육군에 도비됩니다.


이후 국제적 관심을 끌기 시작하여 1994년 노르웨이가 세계 각국의 유수한 선도적 방산업체의 장갑차량들과 경쟁끝에 104대의 cv9030 ifv 도입계약을 체결합니다.

 

이어 cv9030 ifv는 스위스가 186대를, 핀란드가 102대를 네덜란드가 184대를 주문하며 덴마크가 45대를 발주하여 총 1,170대를 수주하였습니다.


오늘날 cv90은 국제작전에 노르웨이와 스웨덴군의 보유차량들이 투입되어 실전을 경험하며 운용수명내에서 정비와 개량을 위한 협상을 수개국에서 진행중입니다.


제원
길이: 6.87 m (268 inches).차폭: 3.19 m (125 inches).차고 2.80 m (109 inches).
중량: 31.750 kg (69.850 lb.).
엔진: v8 기통 scania, di-16형 배기량 16.000 cm3 (976 cubic inches). 출력: 755 at 2.000 rpm.
변속기: 4 단 perkins 자동변속기 x300-12d형 transfer case: n/a.
전기시스템: 24 volt, negative ground.
브레이크: 변속기와 통합된 기계식 서보 지원.
도섭수심: 준비없이 1.00 m (39 inches). 키트장착 최대도하수심: 1.50 m (58 inches).
연료: diesel. 연료탱크용량 : 940 liter (206 gallons).
항속거리: 500 km (312 miles).
승무원: 3명



덴마크형 cv9035 dk 추가사항 : 주무장은 bushmaster iii 35/50 기관포로 컴퓨터화된 사격통제시스템과 탄약 프로그래머 장비. 차장은 회전식 큐폴라와 헌터킬러 기능을 가집니다.

 

차장과 사수는 안정화된 주야간 조준기와 3세대 열상카메라를 사용합니다.


생존성 향상을 위해 신형 장갑패키지를 장착하고 상부공격에 대해 높은 수준의 방어력을 제공하며 지뢰로부터 방어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cv9035 dk는 연막탄 발사기와 통합된 레이저 수신 경보기가 포함된 hägglunds사의 방어력 보조 장비 (defensive aids suite (das)를 장착합니다., 주무장은 das 소프트웨어와 링크됩니다.


cv9035 dk은 hägglunds사의 3세대 차량관리및 정보시스템과 연동되며 이 소프트웨어는 지휘 통제 통신 및 정보시스템, 전투상황인식 및 다른 3번째 소프트웨어등과 통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3명의 승무원외에 완전무장한 7명의 보병이 탑승합니다. 

 

 

 

출처     http://kr.*.com/shinecommerce/27116

릴리알렌의 최근 게시물

밀리터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