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출신들이 모여 만든 사단법인 단체 입니다.
하는일은 주로 봉사활동 위주로 합니다.
교통정리, 환경미화, 각 도시 주요 축제 또는 행사도우미로 봉사활동을 하죠
그런데 뭐 초소만 들어서면 땅값이 떨어지네, 개병대네 하는데 그렇지 않습니다.
뭐 나이 많으신 선배님들은 프라이드 강하고 해서 간혹 술마시고 목소리가 커지는 경우는 있지만
모르는 사람들에게 손가락 받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어린나이(23살) 때 가입해서 여러 활동을 했습니다.
교통정리, 환경미화, 행사 또는 축제도우미로...
어떤 달은 주말을 반납하고 계속 봉사활동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정말 짜증 났었습니다.
하지만 뒤돌아 생각해보면 나를 포함한 선/후배들이 고생한덕에 축제를 즐기는 사람들이 더 편하게, 더러웠던 환경이 깨끗해지고, 복잡한도로가 정리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편의를 누리는 것을 보니 짜증났던 생각보다는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선배님들 모두가 다 직업이 있으시고 주말에 봉사활동하는 건데, 그런 편의도 모르면서 개병대네 뭐네 땅값떨어지네 이런 말들으면 기분나쁨니다.
저도 처음가입했을때는 그런말 들으면 멱살잡고 싸우고 욕했지만 지금은 그런말 들으면 뭣도 모르는놈이 주깬다는 생각으로 지나칩니다.
그말듣고 서로 싸우면 똑같은놈이 되니까요.
그러니 감사는 하지 않더라도 시민들을위해서 봉사활동하는 구나 정도로만 알아주세요.
벌써 가입하고 활동한지 3년이 넘었네요.
이사진은 2010년 월드컵 조별라운드 창원 광장 길거리응원 교통정리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창원용지호수(똥물입니다-_-) 수중 정화작업 입니다.
위 사진은 창원대학교 헌혈의날 행사 도우미 활동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경남 야철마라톤 교통정리 및 도우미 사진입니다.
위사진은 창원대학교 교내 폭포 청소 사진입니다.
마지막으로 선배님 결혼식 예도사진입니다. 이건 봉사활동이 아니라 선배님들 추억에 남게 하는일이고요
이외에도 많은 봉사활동을 하는데 고마워하진 않더라도 이런 일을 한다는것만 알아주세요!
아무튼 전우회 활동하지 않는 사람들이 내가 해병대인데 라며 항상 술집에서 소란 피고 하더군요...
선배들 만나고 지내다보면 그런소리 함부러 못하는데 말이죠...
아무튼 군대하나로 이렇게 단결되고 하나되는게 정말 좋네요. 군대 갈땐 후회하더라도 나올땐 후회안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