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조국 파월 연준의장께서 눈을 희번덕 거리시며 "누가 버블이라고 하였는가?"
“본좌가 판단하기에 아직은 증시 버블이 아니다. 코로나 이후 마땅한 투자처가 없어서 주식이 오르는것 뿐이다. 마구니다! 마구니가 끼였어! 누가 버블이라 하였는가? 쥐젖만한것들이 버블입네 아니네 입을 털고들 이써! 아닥들 하여라!! 만약에 증시버블이다라고 판단되면 연준에서 본좌인 내가! 알아서 수위조절 하겠다." 말씀하심...녜녜…
자산 버블에 어떻게 생각하고 계시옵니까?' 질문에 "짐에 생각은 금융시장의 전반적 위험성은 보통 수준이네" 이는 금리가 지금처럼 역사적으로 낮은 수준이라면 주가 상승폭도 위험한 수준은 아니라는 인식
파월옹은 "Fed(중앙은행)는 적어도 지금까지는 증시에서 생긴 일이 과거 버블 때처럼 경제적 초과 공급을 만들지는 않고 있다고 보고 있네"라고 말씀하심.
1999~2000년 닷컴버블 때는 기업들이 앞다퉈 IT에 투자해 과잉 투자가 타나났다. 버블 붕괴와 함께 시작된 지출 축소는 이후 경기 회복을 느리고 고통스럽게 만들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도 모기지 대출이 과잉 공급됐고, 경기 회복엔 많은 시간이 걸렸다.
하지만 지금은 과잉 공급이나, 과잉에 대한 투자가 없다는 것이다.
Powell Won't Pop This Bubble'기사 한줄요약
"누가 증시 버블이라고 하였는가?"
증시버블은 없다. 닷컴버블, 부동산버블 이들처럼 오로지 한종목 몰빵일때 버블인게야, 주식은 각각 다른 투자인게야! 죄다 마구니 기레들은 단매에 다 때려 죽여야한다! 시주에게 몇번을 말해야 하는가? 본좌가 알아서한다했다... 중앙은행 또한 증시를 통제해봐야 다 죽는거다. 버블? 그런건 없다.
녜녜~
■ 그래서 오늘 야간선물지수 아직까진 올 빨간색~ 내일도 빨간맛?
안녕하세요 짱공개미 여러분~ 저번주 죽상에서 오늘 급빵긋하는 월요일 이였습니다. 그리고 내일도 외인 기관 쌍매수 예상됩니다.
오늘은 셀트리온 3형제가 코스피, 코스닥 지수를 밀어때려 올리고있습니다. 뭐랄까요? 이제는 그레이트를 넘어서 어메이징 합니다. 우리증시 이제는 놀랍도록 강하고, 지능적이며, 아름답습니다. 1월의 마지막밤에 우울감은 훨훨 날려버리고 그정도는 그저 아름다운 조정장 정도로 지나가고 있습니다.
지금도 기억하고 있어요…
1월의 마지막 밤을~
안티와 찬티만 남긴 채
우리는 급락 했지요~
그날의 쓸쓸했던 표정이
그대의 희망회로 인가요~
개미탕~ 도망도 못가고
하한가를 맞는 건가요!
오오오호~
여러분들은 1월에 마지막밤. 어떤 생각 이셨는지요?
■바이든 2천2백조 울트라 경기부양책 강행의지
예산조정권 발동 준비 완료! 미국은 이천조국! 또 6월엔 추경 할듯.
녜녜… 이천조국에 감사합니다.
내일은 바이오주는 내일 조심하십시요. 오늘 일양약품이 밀어올리면서 제약바이오가 함께 동반상승 했는데요. 일양약품은 뉴스가 있었지만, 나머지 제약바이오는 이유없는 상승이였습니다.
내일 아침 나스닥. s&p선물 야간지수 확인하시고 빨간맛이면, 오전장까지는 매우 좋은 출발이 될겁니다만, 지수를 올려줄 삼성,LG,SK,포스코등 올해의 로드맵 발표가 명확하지 않은 상태인지라, 지수 3100선에서 견인력이 딸릴것이라 다시한번 외인기관 쌍매도의 확률이 아직까진 있습니다. 설날 전에 만약 코스피 3200을 찍는다면 2월은 3200을 넘어 3400까지 날아가리라 예상합니다.
왜냐하면 설날 밥상에 이야깃거리는 한국증시가 될테니까요.
■아무튼… 심사숙고 했지만 아니면 말고 식으로, 내일 수익을 줄만한 주식 조용히 올려봅니다.
<급방긋한 월요일 이였습니다... 내일은 또 어떤일이 있을지 기대감에 자버립니다. 저에게 모욕감을 안겨준 기념코인 wiscom이 오늘 2%정도 올랐네요. 코끝이 찡하네요.>
오늘 재테크 게시판에도 댓글로 썼지만, 제가 내일 수익줄것 같은 주식이라고 막막! 매수하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주위환기 차원에서 올려드리는 종목이니 충분히 생각하시고, 영주, 영미, 영란 셋중에 고르듯이 심사숙고해서 선택하십시요~
일양약품
한국비엔씨
설선물세트 본격 판매 시작 -백화점/유통/택배관련주
솔루엠 코스피 상장 - 삼성전기 솔루엠지분 11.6%
미국 알파벳(구글)/아마존/알라바바 실적발표
- 인터넷 플랫폼 관련주
아스트리제네카 관련주
현대차 E-GMP 배터리 공급사 관련해서 아직 말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다”며 “빠른 시일 내에 확정할 것
-그래… Sk이노베이션이라고?
■오늘 모니터앞에서 불현듯 드는 생각
패스오브엑자일이나 하자...
(으허! 메이븐은 또 뭐냐? 여읔시 싸클이 빅재미~)
재무부장관께서 모니터를 한대 장만해 주신댄다... 그래서
(삼성qled 슈퍼와이드 사달라고 했다가 등짝맞았다... 신간 편하게 겜방가서 주식해야겠다. 싸이클론 돌려야지)
Vix지수도 봐야하나
(32에 앗흥! 약흥분 상태)
뭘보건 뭘듣건, 주식은 손가락 클릭한 사람이 책임집니다.
1%수익에도 겸손과 감사를~
기울어진 운동장 공매도 폐지청원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95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