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히어로 천재들

쥬쿨스 작성일 09.09.24 19:10:10
댓글 25조회 10,416추천 6

마블이나 DC코믹스에는 미국 (또는 지구)를 지키는 슈퍼히어로들이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우주 최강의 영웅(후에 거의 신적인 존재인 히어로도 있습니다만 인지도가 낮습니다. 있다는것만 알지 저는 이름도 모릅니다 ^^) 슈퍼맨, 범죄란 범죄는 다 벌어지는 고담시를 수호하는 배트맨, 선천성 메탈증후군 때문에 몸에 바람잘날 없는 울버린까지.... 다들 특색있고 다양한 재주를 가진 히어로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인간의 육체적 능력을 뛰어넘는 것도  부러운데 머리까지 좋은 히어로들이 있습니다. 그것도 그저 상황에 대처하는 지략이라든가 어떤 문제를 푸는 재치가 뛰어난 것이 아니라 우리들이 학창시절 저주를 퍼붓고 했던 물리,수학에 대가들인 천재들입니다.

 

첫 번째는 아이언맨의 토니스타크입니다.

 

125378689698997.jpg


스타크가 중동에서 납치되기까지의 오프닝이 끝나고, 군에서 주는 수상식에서 스타크의 약력을 설명하는데, 직접 “천재”라고 거론하죠. 4살때는 회로기판을 만들고, 6살때는 엔진을 만들고, 또 우리나라 나이로 고등학생때는 MIT를 수석으로 졸업합니다. 그 후에는 스타크공업의 CEO로써 무기개발을 새 지평을 열었다고 블라블라블라.... 거의 공학 분야에서는 천재입니다. 게다가 테러집단에게 감금된 상태에서도 아이언맨 마크1을 만들었고, 스타크 공업의 공학자들이 모두 달라붙어도 못하던 아크발전의 소형화를 (이게 뭔지는 모르겠습니다. 영화로 짐작하기로는 원자력발전만큼의 에너지를 내는 발전기같습니다 ^^) 이루죠. 또 어마어마한 부자에다가 미혼이니 엄친아 뺨치는 포스입니다.

 

두 번째는 스파이더맨의 피터파크입니다.

 

125378684499092.jpg

 

영화에는 잘 드러나지 않았지만, 피터파크도 천재중에 천재입니다. 영화에서는 영웅짓(?)하느라 성적이 나날히 떨어지는 것으로 묘사되었지만, 애니메이션 시리즈에서는 그런거 없습니다. 시험만 봤다하면 과 1등입니다. 영화에서도 조금 나오는데, 교수들이 피터파크를 굉장히 신뢰합니다. 머리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예전에 애니메이션 볼때의 기억으론 피터파크가 다니던 대학의 교수들이 대부분 세계에서 몇 손가락에 드는 천재들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그런 교수들하고 토론을 해도 밀리지 않는 피터파크죠. 또, 스파이더맨의 거미줄이 영화에서는 자체로 뽑아내는 걸로 나왔지만 사실은 피터가 만든겁니다. 그래서 애니에서는 가끔 거미줄이 떨어지면 곤혹을 겪기도 합니다. 이 거미줄이라는게 매우 당연해 보이지만 조금만 생각해보면 굉장한 발명입니다. 성인 남자의 몸무게를 자유낙하 상황에서도 끊어지지 않죠. 저도 제물포라 자세히 설명은 못하지만 공중에서 떨어지는 물체는 가속도 때문에 힘이 더 작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보면 피터의 거미줄은 정말 놀라운 신소재가 아닌가하네요.

 

세 번째는 헐크의 브루스배너입니다.

125378682927315.jpg

 

대학 교수였던 브루스배너는 실험의 실패로 분노 게이지가 맥스가 되면 초록색 근육남으로 변하죠. 변신한 브루스는 초딩적 움직임을 보여주지만 본래의 모습은 교수인만큼 비상한 두뇌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영화만으로 보면 물리,화학,생물에 정통한 것처럼 보입니다. 일단 실험에 사용되었던 미지의 광선을 만들어낸거 보면 적어도 양자물리라든가 화학이라든가 그쪽에 보통 수준은 아닌 것 같습니다. (더 이상은 묻지 마세요. 몰라요~ ^^) 그리고 자신에게서 헐크를 없애려고 생물학자하고도 접촉했던 거보면 그쪽에도 상당히 정통할 것 같군요.

 

마지막은 판타스틱4의 리즈

125378682354153.jpg

 

확실히 천재인거 같습니다. 영화내에서 둠 박사가 리즈를 보고 “MIT 학창시절 수많은 천재들을 중학생 수준으로 끌어내렸던”이라고 말하는걸 상기하지않더라도 하는짓부터 천재의 엉뚱함이 보입니다. 어떻게 제시카알바를 앞에 두고 딴짓을 할 수 있죠? 이건 농담이고... 앞에 소개한 세 히어로보다 더 천재인 것 같습니다. 판타스틱4에서 우주폭풍에 노출되고 다시 멤버들을 원상태로 돌리기 위해서 하는짓들이 보통내기가 아닙니다. 우주입자 같은거 분석하려면 어느정도 머리가 돼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전에 내셜날지오그래픽 방송에서 우주의 탄생에 대한 다큐를 본적이 있는데 분명 우리말로 자막을 주는데도 뭔말인지 하나도 알아들을 수가 없더군요. 100년도 못살 인생에서 왜 150억년전의 일을 이야기하는지 또 50억년후의 일들에 대해 쓸데 없는 걱정한다고 중얼거리긴 했지만 마음 한켠은 우울하더군요. 물리학을 잘하니 수학도 잘하겠죠. 영화에서도 뭔지 모를 공식들을 칠판 한바닥 쓰더군요. 고무고무몸을 이용해서 끝도 없이 써내더군요. 같은 종족인 루피가 고무고무몸을 이용해서 비생산적인(?) 일들을 하는것과 비교되더군요.

 

그 외에도 또 있을 것 같지만 제가 아는건 이정도입니다. 또다른 슈퍼히어로 천재들이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마블이나 DC코믹스의 히어로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판타스틱4의 리즈 박사를 최고의 천재로 인정하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악당중에 천재는 스파이더맨의 닥터 옥타비우스. 세계 최고의 핵물리학자 중 한 사람으로 나오죠.

125378681674909.jpg


쥬쿨스의 최근 게시물

영화리뷰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