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구내식당 오찬메뉴에 美쇠고기 등장

jjhkke 작성일 08.07.06 17:24:25
댓글 14조회 2,759추천 10

靑구내식당 오찬메뉴에 美쇠고기 등장

2008년 7월 6일(일) 오후 4:12 [연합뉴스]

 

8일 점심 반찬 '버섯불고기' 오를 예정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미국산 쇠고기가 청와대 구내식당의 점심메뉴에 오른다.

청와대 관계자는 6일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최근 시중에서 유통이 재개된 미국산 쇠고기로 만든 버섯불고기를 오는 8일 청와대 전 구내식당의 점심반찬 메뉴에 올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청와대의 미국산 쇠고기 메뉴선정은 이른바 '광우병 파동'으로 안전성 논란이 여전히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부 국민이 갖고 있는 불안감을 불식시키자는 취지로 여겨진다.

앞서 청와대는 국내에서 AI(조류인플루엔자)가 한창 확산되던 지난 4월 25일 모든 구내식당의 점심 메뉴를 삼계탕으로 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명박 대통령도 AI 대책에 솔선수범한다는 취지에서 지난 5월 8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출입기자단과 삼계탕을 함께 하며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당시 한 기자가 "쇠고기도 한번 드시죠"라고 권유하자 "쇠고기를 내가 먼저 먹어야 할까봐"라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이 대통령은 오는 8~9일로 예정된 일본 도야코(洞爺湖) G8(선진8개국) 확대정상회의 참석차 출국하는 관계로 이번에 준비되는 미국산 쇠고기로 만든 버섯불고기는 맛보지 못하게 됐다.

한 참모는 "당초 이 대통령이 구내식당에서 직원들과 함께 미국산 쇠고기를 먹는 계획도 검토했으나 사안의 민감성과 함께 '전시용'이라는 지적이 있어 일단 보류했다"면서 "그러나 기회가 되면 미국산 쇠고기를 드실 것"이라고 말했다.


 

천재인걸... 언제까지 안먹나 보자.

jjhkke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