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게인님의 글을 보았는데 도대체 왜 올린 건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1번 대주제,
첫번째,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남자 키는 경쟁력 이란 말이 아니라 키작은 남자는 '루저'라는 표현이었습니다.
즉, 이도경씨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사람을 패배자라고 비방한 것이 문제였습니다.
두번째, 본인의 취향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노게인님은 이도경씨가 개인적인 생각을 말했을 뿐, 그것에 대해 다른 사람이 뭐라고 할 것이 아니라는 입장이십니다.
즉. 노게인님이 비난 하시고 있는 현재 네티즌 들은 180이하의 사람은 루저라는 사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을 비방하는 것 뿐입니다.
노게인 님도 이도경씨의 생각을 보호 하듯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보호 해 주시는 것이 어떨런지요.
그리고
"소수"의 생각을 들음으로써 신선함과 자극을 주는게 프로그램의 기본 모토이기 때문에 이도경처럼 "키작은 사람을 극단적으로 싫어하는 사람" 이 출연한다고 해서 전혀 놀라거나 분노할 이유가 없습니다.
라고 하셨는데,
인터넷이란 익명성이 보장 되는 공간이기 때문에, 자신의 자유로운 생각을 올리는 것이며, 이것에 대해 전혀 놀라거나 분노할 이유가 없는 겁니다. (익명성에 대한 장, 단은 예능 프로그램의 장, 단과 같이 여기서 따질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자유로운 생각을 중요시하는 노게인님께서는 이렇게 반박 글을 올릴 이유도 없는 것이고요.
그냥 노게인님 주장대로 '아 그런 생각을 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면 되는 거 아닌가요^^
만약 노게인님인 쓴 주장처럼 노게인님 스스로가 다른 사람의 자유로운 생각에 '옳다, 그르다'를 따지지 않으며, 다른 의견을 존중해 주시는 분이었다면, 이도경씨를 비방하는 것이 '잘못했다, 안했다'가 아닌 '너무 심하다, 안심하다'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셔야 했습니다.
그리고 2번째 대 주제 안에는
'방송이나 언론에서 인신비방 하는 거 본적 없습니까?'
이것인데...
마지막 줄 보면... 노게인님이 여기서 이러시면 안돼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