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배운것도 부족하고 말 주변도 없다 보니 길게 하지는 않겠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님의 죽음에 관하여 여러 가지 말들이 있는데요..
뭐 이 게시판에 좀 유명한 분들 있죠?
전 그분들 한테 물어 보고 싶습니다.. 오로지 본인이 이런 경우 어찌할가 이것만 답해주세요.
당신들이 노무현 전 대통령 처럼 뇌믈을 받았다고 칩시다. 알려진 바로는 10억이라고 하는데 ..전 그돈 평생가도 구경 못할것 같아 후덜덜 합니다.
그런데 노무현 전 대통령 처럼 이리 껄려 다니고 저리 껄려 다닌다면 당신들 같으면 어찌하겠습니까?
일단 제 입장에서는 꾹~ 참습니다..왜냐구요??
돈 때문입니다..그 돈 아까워서 어찌 죽습니까??
누구 있죠?? 머리 반쯤 없는 오래전에 대통령..그 대통령 청문회 장난아니였습니다.. 별별 검사 다 했습니다..
그리고 죄를 뉘우친다고 절에 들어가..조용히 살아갈거라고 했습니다..저희 어머니 그쪽에 가셨어 같이 찍은 사진도 있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실겁니다. 그 사람 그 절에 있을때 하나의 관광지였다는걸.
솔직히 그 사람 입장에서는 어찌보면 얼마나 수치서러울가요?? 아마 죽고 싶어을겁니다. 그런데 왜 그 시련을 다 참고 있었을가요? 다 돈 때문입니다.. 만일 그 돈이 없어다면 그도 어찌햇을지 모르는 겁니다..
그 당시 청문회 보시분들은 아실겁니다.
그 한 사람 잡자고 그의 주변 인물들이 줄줄이 청문회에 참석 했다는것을요
이야기가 옆길로 빠졌군요..
자 물어 봅시다. 당신들 같으면 자살 할수 있습니까??
좀만 참고 견디면 그돈 다시 내껄루 되는데 ..자살 하시겠습니다..
제 답은 이겁니다..
그분은 자살을 하셔다고 한들 결코 모든걸 덮어두려고 자살하신것이 아니라..
나로 인하여 아무 상관없는 이들이 고통 받는것을 두고 볼수 없기에 그 길을 택하신거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