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전국 평검사, 오늘 검찰개혁 '끝장토론'

우수수깡 작성일 10.05.28 12:01:16
댓글 1조회 708추천 2

 

 김준규 검찰총장, 평검사들과 간담회



'스폰서 검사' 의혹으로 체면을 구긴 검찰이 28일 전국 평검사 간담회를 갖고 개선방안을 논의한다.

대검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대검찰청 디지털포렌식센터 베리타스홀에서 열리는 간담회에는 전국 10년차 이하 검사 30명이 참석한다.

참석자는 각 지방검찰청 정원에 맞춰 배분됐다. 여검사도 8명이 참석한다. 이들은 '스폰서 검사' 파문을 계기로 제기된 검찰문화 개선을 주제로 '끝장토론'을 진행한다.

김준규 검찰총장도 이날 간담회 일부 행사에 참석해 평검사들의 의견을 듣는다.

박기준 부산지검장 등 검사장급을 포함 100여명의 전·현직 검사가 연루된 것으로 알려진 '스폰서 검사' 파문으로 인해 검찰의 위신은 한 없이 추락한 상태다.

게다가 검찰 창설 이래 처음으로 위원 대다수가 '민간인'으로 구성된 진상규명위원회(위원장 성낙인)를 꾸려 진상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상태다.

대검찰청 조은석 대변인은 "부산사건(스폰서 사건)을 계기로 열리는 것"이라며 "검찰문화 개선을 주제로 '끝짱토론'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출처 : 뉴시스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00527_0005299464&cID=10203&pID=10200

 

 

두고 보겠다. 하지만 기대는 하지 않는다.

 

위에서 똥물 퍼붓고 있는데 정수기 필터 갈자고 백날 떠들어 봐야 무슨 소용이 있겠냐능....... 검찰총장? 풉....... 왜? 전 처럼 대통령 불러다 놓고 신나게 한번 떠들어 보시지? 하긴 해달라는대로 진짜로 해줄까봐 지금 대통령한테는 그렇게 못하겠지? 내가 니들 맘 다 안다. ㅋㅋ. 선거철 어줍잖은 훼인트모션에 박수를 보낸다. 아직도 개인기가 한참 부족하군화하하하. ㅉㅉㅉ.

우수수깡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