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금 네이버 야구게시판 댓글 보고 왔는데요...

흠흠신서 작성일 11.09.19 03:56:32
댓글 7조회 1,376추천 6

네이버 게사판 진짜 후덜덜이네요...

무슨 게시판이..... 홍어니 고담이니 어쩌고 저쩌고 무섭네요 ㄷㄷ

그런 사람들 다른댓글 보니까 3살짜리 애가 아파트에서 떨어져 죽었는데 홍어라고 킬킬 거리고...

고담통구이(이런 말 그대로 따온거지만 정말 죄송합니다ㅠㅠ 특히 유가족분들에겐 정말..) 어쩌고...

광주 시체 어쩌고(이것 역시 정말 죄송합니다 ㅠㅠ)

이런 말쓰는사람들이 정말 대구 분들이고 광주 분들일까요..

전라도 정치알바들도 경상도 욕하고 경상도인척해서 욕먹이고

경상도 정치알바들도 전라도인척해서 욕먹이고 아니면 경상도 욕하고

홍어홍어거리고다가 나중에는 부산분들이랑 대구분들이랑 싸우고...

아무래도 그런 알바들이 단 댓글을 보다보면 나라도 화가나기때문에 싸우게 되기도 하지요.

그런 알바댓글들의 파급효과가 대단한듯. 너희 지역사람들은 댓글이 유난히 더럽잖아~ 이렇게 서로 몰아가기도 하네요.

알바들이 본인지역 욕하는 댓글(참 알바들도 진짜같이 답니다.) 보고 화내지 마세요..

 

예전에도 짱공에서 전라도 경상도 논쟁이 있어서 안타까워서 댓글 막 달았던 경험이 있는데요.

그때도 이야기 했듯이 그런거가지고 좀 안싸웠으면 좋겠네요.

제부모님이 둘다 경상도 전라도 분이라 그런지 특정지역 욕하기가 그래요..

 

그렇게 생각해보면 이좁은 땅에서 조상님들 따져보면 전국 팔도 피가 다 섞여서(표현이 좀 좋지 못하네요ㅠㅠ)

어느 지역욕하면 결국 조상님 얼굴에 침뱉는거 같기도 하고..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도 마찮가지로 친구분들이 전국에 계실것이고. 실제로는 어느 지역 따져가며 욕잘안하죠.

 

그런데 전라도 사람들은 확실히 뒤통수 치는 지역성이 있다.. 이러면...

음, 제가 특정 지역 사람에게 사기를 당한적이 있는데 그지역 사람의 지역성이 이렇다고 평가하진 않거든요.
그저 저 지역은 저렇다 더라~ 하면 그래? 뭐 그런가 하다가도 뭔가 그런사람이 한명 있으면 아, 저 지역은 원래 지역성이 저래 이렇고 일반화가 된다는 사실이 안타까워요. 다른 지역사람이 정작 그러면 그냥 그사람이 그런가보다 해도 그지역 사람이 그러면 그렇게 인식되는거죠.

 

음, 제가 예전에 역사관련 학과에서 학교를 다닌적이 있는데(그 이후 과를 전과했었습니다 ^^;;) 짧은 공부를 해보니

전라도 뒤통수 이야기를 할때 쓰이는 조선시대(사실 그이전 고려시대부터)의 기록들이 오히려 증명해주듯이

민란이 많이 일어난 이유가 있는것이죠.. 이 민란도 뒤통수라고 한다면... 그때 그시절의 농민들이 참 불쌍해지죠.

그저 불쌍하게 먹고 살기 힘들었던 사람들인데... 

정여립 모반사건의 진실은 모르겠으나, 그 비슷한 사건에서도 알수있듯이 실제 모반을 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역모죄로 그냥 처벌, 유럽에서 그런일들이 일어났을때는 근대시민사회의 태동이라고 평가받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홍어의 뒤통수짓... 이라고 욕먹는거 보면 역사도 보기 나름인가 싶기도 하구요.

 

그냥 네이버 게시판에 알바들보고 3살짜리 애가 죽었는데 홍어라는 이야기가 나오냐고 했다가(나중에 그 사람 그 댓글 지우고 오히려 그 불쌍하게 죽은 아이 욕한 글을 제가 달았다고 말하더군요) 하프 전라디언이니 홍어니 하는 이야기를 들어서 참.... 그냥 잠이 안와서 이런 글을 써봅니다 ^^;

 

다만 경상도분들이든 전라도 분들이든 다른 지역분들이든 서로 알바들 댓글보고(댓글은 또 진짜같이 쓰죠. 보통 자기의 경험담을 담아) 열받아서 싸우고 서로에게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이 생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리고 제발 여기는 욕좀 쓰지 마시길 ㅠㅠ 욕은 네이버에서 보고 들은 것만 해도 충분해요 ㅠㅠ

짱공에서만은 부디 싸우지 않으셨으면...

(이 게시판에 이런글 달아도 되는지요? 사회게시판이서 달긴했는데...혹시 잘못되었다면 삭제하겠습니다 ^^;;)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