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과연 평화적인 행동을 취할까?

크허헐에 작성일 12.12.23 08:59:41
댓글 0조회 580추천 0

 김정일 -> 김정은으로 이어지는 세습으로 인해서 북한 내부가 그리 순탄한 상황은 아니라고 하고

 누군가 얘기한걸 믿어보자면 김정은은 얼굴마담이고 실세는 뒤에있다고 하던데

 여튼 여기서 유추되는 상황은 북한내부는 폭풍의 눈과 같은 상황일 수도 있다는 겁니다.

 언제 삐끗하면 쿠데타가 일어날지도 모르는...

 

 이런 불안정한 상황에서 불만투성인 북한주민을 통제하려면 대외적으로 어떤 모션을 취해야 할까요?

 김정일은 이미 권력을 완전히 장악해서 그의 카리스마 만으로도 북한주민들의 불만을 잠재울수 있었지만

 김정은은? 아니죠. 그리고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권력승계가 일어나는 시점은 혼란스럽기 마련입니다.

 특히 북한특성상 권력을 한번 놓치면 바로 숙청이니 더욱 심각한 상태일 거고요.

 

 결국 불안정한 상황에선 강한 모습을 보여야 합니다. 나는 굳건하다. 너희가 얕봤다간 죽을줄 알아라.

 북한측에서 자신들의 권력을 포기할려면 모를까 자신들의 위치를 유지할려고 한다면

 평화적인 행동을 취하는 것은 자신들의 권력유지를 위해선 나쁜 선택이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북한 입장에서 제일 건드리기 만만한 상대가 바로 남한인 상황에서(북한이 러시아나 중국을 건드릴 수 있겠나요?

 거기다가 휴전중이니 무력시위 하기에도 괜찮고) 우리나라의 안보위협은 위험한 수준이고

 퍼주기식 대북정책을 지지하는것은 바보짓이라는 거지요.

 그들은 주면 받아먹긴 할겁니다 받아먹고 남쪽에 총 쏠겁니다.ㅋㅋ

 결국 우리는 그냥 국가안보를 강화하고 북한이 섣불리 도발하지 못하도록 하는게 옳다는 게 제 생각입니다.

 

 글고 개인적으로 민주당은 햇빛정책말고 다른정책 좀 들고 나왔으면 하네요.

 

 

크허헐에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