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면형 OLED TV는 곡선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동시에 사용자의 시청감을 높여준다. 어느 위치에서나 사람과 TV 화면 간 거리를 일정하게 보여줘 눈이 편한하다. 또 시야각 끝 부분이 중심부 보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떨어지는 ‘외곽부 인지도 감소 현상’이 줄어들어 더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평면 패널을 사용한 TV와 달리 화면이 더욱 넓게 보이는 파노라마 효과를 주고 연경관처럼 웅장한 장면이 나오면 아이맥스(IMAX) 영화처럼 실제 현장에 있는 것 같은 느낌도 제공한다.
하지만 휘는 정도는 삼성전자와 LG전자 모두 공개하지 않았다.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언제나 고객들이 기대하는 상상하는 것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며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커브드 OLED TV 이후에도 새로운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희원 LG전자 HE본부장 사장은 “이번 올레드TV는 완벽한 화질에 상상할 수 없었던 혁신적인 디자인 가미된, 지금까지의 모든 디스플레이를 뛰어넘는 제품”이라며, “꿈의 화질을 구현하는 올레드TV로 차세대 고화질 TV 시장을 확실히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어디서 외계인 납치 하지 않는 이상 따라잡기 힘들듯...
그나저나 밥이나 월급은 주면서 부려먹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