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밀가루 가격 폭등으로 밀가루를 사용하는 라면이나 과자 분식류
제품이 가격이 들썩이고 있는 가운데 밀가루 상승가격 대비 식료품값
상승은 지나치다란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른 나라 특히 선진국의 최근 식료품값 상승곡선
을 비교할때 너무나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커피값은 오히려 거꾸로 가는 이유를 대고 있습니다.
커피원두 가격은 3분 1을 내렸는데 왜 국내 커피값을 올렸느냐 라는
질문에 대부분 프랜차이즈 업체들 말은 원두는 커피 전체 가격에서
큰 비중을 차지 않는다란 이유를 대면서
거꾸로 원두값이 올라가면 다시 커피값을 올리면서 다른 이유를 붙여서
값을 상승시키고 있죠.
다른 나라는 포장지의 쓰레기를 줄여 환경에 신경을 쓸때
우리나라는 포장지를 뻥튀기를 해서 g대비 가격을 올리는 방법을 쓰는데도
무심하게 사먹고 있죠.
그래 선진국이나 경제가 발전하면 당연히 올라가지란 것은 우리나라의
상승률에 비교하면 말도 안되는 이유고
상승하면 기름값이다. 세계시세다, 유통과정이다 등등 이 이유 저 이유
대가면서 식료품 업체는 폭리를 취하고 있는 겁니다.
스마트폰 세대 인터넷보급율 최상위 나라 정보보급율 최상위 나라면서
이런것들은 왜 안따지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