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 사건에 관심이 많아서 오랫동안 짱공유를 지켜보면서(맨날 눈팅만 하다가 ^^)
처음으로 이렇게 작문의 글을 쓰게 되는데요^^
제가 이번 사건을 그냥 살펴보면서(또는 글을 읽으면서) 생각한건데요.
왜 사람들은 무조건 새누리와 민주당 입장에서만 생각을 할까요.
쭉 글을 읽어보면 마치 어느 특정 정당의 입장을 옹호하는 글이 많은데요.
우리는 사실 어떤 정당을 지지하기 위해서 이번 국정감사를 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우리가 무슨 새누리당, 민주당 당원도 아니고
사실 현재 벌어진 사건에 대해서 명명백백하게 밝히는 것이 우선이 아닐까요.
근데 현재 우리 국민들의 모습은 그냥 새누리와 민주당 사이에 놀아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해요.
국정원 사건의 의혹에 새누리당은 두둔하고 보호하고 있고
(솔직히 새누리당이 떳떳하다고 하면 오히려 공정하게 수사를 해야 하는데 이렇게 자기 일인양 두둔하고 있으니 누가 국정원과 새누리의 관계를 의심하지 않을수가 있는지...)
그동안 민주당은 진짜 이제는 쟤네들이 일부러 저러는건가 할정도로 무능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고
(진짜 그동안 민주당은 이번 사건을 제외하고도 의혹을 확실하고 명쾌하게 설명할 수 있는 기회들을 도대체 얼마나 놓쳤는지...)
이번 국정감사를 보면 결국 그냥 짜고치는 대본 속에서 그냥 수순을 밟고 있다고 봐요.
어차피 두 정당에게는 진실은 뒷전이겠죠. 자신의 지지자들을 확보했느냐가 중요하지 어차피 진실따위는...
아마 이렇게 끝내야지 아마 두 정당에서 가장 피해를 적게보고 서로 윈윈하는 전략 때문에 두 정당이 이렇게 행동하는게 아닌가라고 생각이 들 정도로...
결국은 제 생각을 정리하면 국민들은 두 정당 사이에서 놀아나고 있는 거에요.
이 사건은 결국 늘상 그래왔던 것처럼 둘다 잘못했다는 결과를 도출할 것이 뻔하고
결국 진실은 밝혀지지 못하고 각 정당의 지지자들만의 확고한 목소리만 남게 될것이라고 저는 생각해요.
우리가 알고 싶어하는 것은 진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