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기 vs 국정원 상반된 주장

건국대통령 작성일 13.08.29 10:07:41
댓글 23조회 1,005추천 2

 

[단독] "이석기, 전신전화국 공격 계획 지시" 공안당국 녹취록 확보 본문

[단독] "이석기, 전신전화국 공격 계획 지시" 공안당국 녹취록 확보

YTN|입력2013.08.29 05:13 http://tvpot.daum.net/v/v808dSzSPAyCMwSPzw8AmPM[앵커]

국정원과 검찰 등 공안당국이 이석기 의원의 내란음모 혐의를 녹취록을 통해 매우 구체적으로 확보한 것으로 YTN 취재결과 밝혀졌습니다.

서울과 경기지역에 있는 두 곳의 전신전화국 등 주요 통신시설을 공격하는 등 치밀한 계획을 세울 것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찬배 기자의 단독보도입니다.

[기사]

국정원과 검찰 등 공안당국은 경기동부연합 관계자들이 지난 5월 체제 전복을 모의한 혐의를 상당히 구체적으로 확보했습니다.

공안당국 관계자는 이석기 의원이 서울의 한 교육관에 백여 명의 조직원을 불러모은 뒤 발언한 녹취록을 확보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석기 의원은 이 자리에서 서울과 경기도 지역에 있는 전신전화국 두 곳을 공격하는 매우 치밀한 계획을 세울 것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공격 대상으로 지목된 두 곳의 전신전화국은 수도권의 인터넷 도메인을 관리하는 주요 통신시설입니다.

이석기 의원은 또 한 자루의 권총으로 무장한다는 각오로 모두가 임해야 한다며 조직원들을 독려한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 평택의 유류저장고 등 주요 기간시설을 공격할 수 있도록 사전 준비를 해야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의원은 이밖에도 사제 폭발물을 언제든지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인터넷을 통해 방법을 숙지하라고 말했다고 이 관계자는 전했습니다.

국정원은 지난 3년 동안 이번 사건을 내사해 왔고 최근에서야 결정적인 증거를 확보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국정원과 검찰은 이번 사건을 지하조직을 통한 내란 음모사건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역 의원까지 수사대상에 포함된 만큼 공안당국의 수사는 당분간 속도를 낼 것으로 전망됩니다.

YTN 정찬배입니다.
반면 오늘 모습을 드러낸 이석기는137773843867271.jpg?

?이러코롬 주장중
건국대통령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