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한 코레일, 동료 사망 조의금까지 가압류...?

초록까딱이 작성일 14.02.28 10:50:18
댓글 6조회 1,026추천 4

어제 뉴스를 보니 세모녀가 집주인에게 밀린 집세와 공과금을 남기고 

죄송하다는 말과 함꼐 자살을 했다는 기사를 보고.. 이나라가 과연 정상인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실직을 하게되면 우리에게 어떤 사회적 보장장치가  있나요?

실업급여?..요즘 가계빚이니 중산증이 위험하니 하는 기사를 보고 우리사회를 보면..

과연 얼마나 많은사람들이 사회적 안전장치 없이 오로지 직장에서 주는 봉급에만 기대어 사는지.

뭐 여기까지는 잡생각이구요..

------------------------------------------------------------------------------------

비정한 코레일, 동료 사망 조의금까지 가압류

http://m.pressian.com/mobile/section_view.html?no=114828

.

.

최근 1달 동안 철도노조 소속 두 명의 조합원이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2000원 씩 별도로 일괄 공제, 해당 조합원의 유족들에게 지급하려 했다. 조합원이 약 2만 명이어서 사망 조합원 1인당 2000여 만원, 총 4000여 만원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그러나 문제가 발생했다. 조합원 사망 부조금을 코레일 측에서 가압류 통장으로 입금해버린 것이다.

 철도노조 측은 이 돈을 공공운수노조연맹 통장으로 입금하거나 별도로 수표를 끊어서 공제해주면 유족 측에게 전달하겠다고 코레일 측에 요청했다. 그러나 코레일 측은 약 4000여 만원을 가압류 통장에 입금해 버렸다. 

.

-------------------------------------------------------------------------------------------

어머니의 마음이 참 대단하군요...최연혜사장님...정치권에나 기웃거리지 말고 

자식들이나 잘 돌보시길..(쌍욕이 나오는걸...참고 있음 ㅎㅎㅎ)

139355260352813.jpg

초록까딱이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