옳은말을 해도 욕먹는 문창극

빕스로가자 작성일 14.06.13 10:3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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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 문창극 강연 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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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사람이 쓴 일기에, 
당시 고종과 민비에 대해서 한 얘기가 있어요.

그 당시 왕궁에는 점쟁이, 무당, 내시 이런 사람들만 버글버글 한 거에요. 
1904년에 노일전쟁이 일어나지 않습니까? 
노일전쟁이 일어나면 자기가 왕이면,
“야, 나라가 어떻게 될 거냐? 조선은 러시아한테 먹히는 거냐? 일본한테 먹히는 거냐?
조선이 이거 정신을 차려야겠다. 어디로 가야 되느냐?”
이렇게 자기가 생각을 많이 하고, 
그 당시 기독교인이 아니었으니까 기도는 안 하더라도,
지도자로서 왕으로서 자기가 진짜 뭘 해야 하는데, 
그 당시 얘기를 들어보면,

제물포에서 전투가 벌어지고 포탄이 날아다니는데, 
황제는 점쟁이 말을 듣고 궁궐 기둥 밑에 큰 솥을 묻는 짓을 하느라 바쁘다.


이게 그 사람 일기에 쓴 거에요. 
우리 고종이란 사람이, 
그렇게 무능하고, 
그렇게 나약하고, 
그렇게 타락한 사람이었다는 겁니다.



민비라는 사람도 똑같아요. 
그 다음에 민비가 죽기 전에 민비에 대해서 평을 하는데,

영리하고 이기적인 이 여인은 
미신을 섬기는 것의 반만큼 백성을 섬겼더라면 
그녀의 왕실은 안전 했을것이다.


민비라는 사람도 백성을 섬기는 것엔 아무 관심이 없어요. 
관심이 없고 전부다 미신 섬기는거...
덕수궁, 경기여고 자리가 경운궁이었는데...
아관파천을 하고 경운궁으로 옮겼어요.
1907년 이때쯤에.

그 옮길 때 1900년대의 덕수궁, 경운궁, 그러니까 지금 시청부근에는,
전부다 점쟁이 무당들이 들끓었대요. 
왕이 점쟁이하고 무당을 좋아하니까.
전부다 점쟁이하고 무당만 있는 거야. 
백성들은 그 사람들 먹여 살리느라고 세금 내야 되고...

이 사람들은 나라에 대한 걱정이 전혀 없었어요. 
나라에 대한 걱정이 없는 대신 뭐만 있었느냐?

왕과 왕비, 세자만 안전하다면,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상관이 없다.


이것이 민비의 자세였다 이거에요.

제가 책을 읽어보니, 
그 당시, 민비란 사람, 
죽고 나서 또 고종, 엄비 이 사람들이, 
얼마나 나라에 대해서 무책임하냐면, 
일본한테 나라를 팔아먹어도 좋다,
일본이 우리를 합병해도 좋다, 
단 이씨 왕실만 살려달라 그게 조건이었어요.

1910년 한일합방 할 때의 가장 큰 조건.
이완용이가 그 조건을 들고 일본하고 협상을 했어요. 
이게 얼마나 어리석습니까?

이 나라가 없어지는거에요. 
조선이라는 나라가 없어지면, 
조선의 국왕이라는것, 조선의 대신들이라는 것, 
다 없어지는거에요. 
그런데, 그런걸 모르는 거야.

나라, 조선을 너희들에게 바칠 텐데, 
이씨 왕조만 살려달라. 
이씨 왕실만 살려달라.
그러면 나라를 너희들에게 다 갖다 바치겠다. 
그래 가지고 갖다 바친 거에요...사실.

그렇게 우리가 무능하고, 
그런 나라에서 우리가 100년 전, 
이게 오래 전 이야기가 아니고.
100년 전에 그런 나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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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국주의 일본은 나빴다. 


그러나 조선이 쓰레기 수준으로 무능했던 것도 팩트다. 


그 팩트를 말했을 뿐인데 친일 정당화니 뭐니 발광을 떠는것도 


어떻게 보면 무지의 소치다. 


왜냐? 중 고등학교 역사시간에 저런 사실은 죽어도 안알려주거든... 


중 고등학교때 알려주는건 오로지 일본 개x끼 이거 하나다. 


친일파 잡아 죽이자 이거 하나다. 


쪽팔린 진실은 덮기 바쁘다. 


위에 써있듯이 문창극의 애국적 직설 화법에는 전혀 틀린사실이 없다. 


우리는 조선을 비판헤야한다. 


그것도 아주 혹독하게 말이다.






조선은 무능했던것 맞고, 문창극이 한 말은 


기독교적 관점에서 시련으로 강해진다는 뜻이였다. 


그 말이 대체 뭐가 잘못됐다는 것인지? 


하기사...


국정원 댓글로 대통령 바꼈다고 하는 망상장애 족속들인데 


이정도 논란은 애초부터 예상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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