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보다 더 큰 문제거리.

새싹반일진 작성일 15.11.28 13:49:46
댓글 8조회 1,504추천 3

is는 대국의 타격속에 무너질게 뻔하지만,

그보다 터키,이란,이라크,시리아에 걸친 3천만명 규모의 쿠르드족, 미국이 2011년부터 쿠르드족을 무장하기 시작했고.

현재 시리아와 이라크지역의 쿠르드족은 무장할거자치를 실현한 상태이다. (쿠르드족은 참고로 아랍세계 5대민족 이다)

 

is를 타격한후 더크게 불거질 문제가 쿠르드족 독립이고, 쿠르드족이 터키와 이란에서 엄청 큰 규모의 지역을 차지하고 잇다는것. 이문제가 터지면, 터키와 이란이 전쟁에 말려들고, 

터키 뒤의 유럽과, 이란뒤의 러시아도 말려들게 된다. (러시아는 벌써 우크라이나와 시리아에서 전쟁에 말려든 상태)

쿠르드족의 뒤를 봐주는건 역시 미국이고.

여기서 이스라옐이 한번 더 발작하면 이집트와 사우디아라비아도 말려들게 된다. 그리고 역시 이슬람국가인 파키스탄도 말려들 가능서이 커진다. (사우디는 현재 남쪽의 예멘 부족국가들과 전쟁중.)

 

그리고 현재 뉴실크로드를 개척하느라 엄청 많은 투자를 중동에 하고 있는 중국입장에서, 투자가 물거품으로 날아갈판이고, 중국의 신강지역 역시 무슬림독립문제로 위험한 지역인데, 이 문제가 연달아 터질수 있다는것이다.

 

현재 중동은 과거 유럽의 30년전쟁(독일지역) 과 흡사하다.

 

현재 is는 그냥 기존질서를 무너뜨리는 농민전쟁에 불과하고, 그뒤에 진짜 세계대전규모의 문제를 터뜨릴것이 쿠르드족이다.

 

세계대전급 전쟁이 30ㄴ녀 지속되면, 전쟁에 참가하지 않은 중국, 일본, 한국이 전쟁돈을 벌게 될것이고.

유럽은 아마 이 전쟁으로 내리막길을 걷게 되고 동아세아가 급부상하게 될것이라는 예견이다.

새싹반일진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