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 교수 멘탈 ㅋㅋ

준용아 작성일 17.12.22 12:43:12
댓글 30조회 1,481추천 1

http://v.media.daum.net/v/20171221202659874 

 

◇ 정관용> 일단 이런 글을 쓰게 된 배경이 뭡니까?

◆ 서민> 제가 문빠에 대한 문제점을 오래전부터 계속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계속 문빠 사이트를 다니면서 그들의 삶을 관찰하다가 정도가 너무 심해서 이게 우리나라 전체로 봐서 해악을 끼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쓰게 됐습니다. 

 

혹시 짱공유도 관찰하셨을까?


◇ 정관용> 도를 넘었다고 평가하시는 구체적인 근거는요?

◆ 서민> 어쨌든 폭행은 기본적으로 나쁜 일이고요. 그런데 저는 세상에 맞을 만한 일이라는 게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냥 폭행은 그 자체로 나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기자가 맞아서 크게 다쳤다. 그건 당연히 중국을 욕하고 우리나라가 항의를 해야 되는데 그런데 어떻게 기자들을 욕을 하면서 잘 맞았다. 어떤 분은 정당방위라고까지 얘기했지 않습니까? 그런 걸 보면서 이건 도저히 제 상식으로는 납득이 안 갔어요. 그래서 저는 이런 것들이 어쨌든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을 점점 떨어뜨리고 앞으로 해롭게 될 것이라는 그런 위기감을 느꼈죠.

 

여기서도 기자들 잘 맞았다고 했나요? 

 

◇ 정관용> 검색어 조작을 어떻게 한다는 거죠?

◆ 서민> 문재인 대통령에게 불리한 기사가 나잖아요. 그러면 이 해당 사이트 URL을 딱 링크를 하고 이리로 가서 댓글 조작하자고 하면 우르르 몰려가서 조작을 합니다. 그런데 그중에서 일부 문빠가 이렇게 말해요. '야, 이건 너무 심하지 않냐. 이게 국정원하고 다를 게 뭐가 있느냐'라고 했더니 '이건 당연히 해야 되는 일이고 왜냐하면 저쪽 보수도 이걸 하는데 우리라도 하지 말아야 될 게 뭐 있냐.' 이런 식으로 정당화를 하는 걸 보고 너무 막 무서운 거예요. 이게 민주주의의 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런데 이제 그 문빠의 문제점을 통탄하는 분들이 좀 계신데 제가 존경하는 어떤 교수님 만나서 문빠에 대한 얘기를 하다 보니까 그분은 저보다 더 문빠를 걱정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말씀드렸죠. 교수님 그러면 글이라도 한번 쓰시죠 그랬더니 무섭대요. 

 

나도 이거 본 적 많음. 과거 일베가 좌표 찍고 몰려가듯이 얘네들도 문재인 대통령에 불리한 기사가 뜨면 그 기사 좌표 찍고 댓글 조작함. 예컨대 문재인 케어 관련 기사 같은 경우에 비판적인 댓글이 대부분이였는데 좌표 찍고 조작하려는 거 SNS에서 봄. (짱공유저들은 그런 짓 안 하죠? ^^)

 

◇ 정관용> 지금 그 글을 쓰시고 나서 댓글이 또 어마어마하게 달렸습니다. '서민 교수 기생충만 보더니 기생충 같아졌구나' 이런 식인데. 어떻게 보세요, 그 댓글에 대해서는?

◆ 서민> 그 댓글이 제가 쓴 글의 논지를 반박하는 건 별로 없고요. 주로 인신 공격 같은 거에 머물고 있다는 게 제가 옳다는 걸 보여주는 것 같아요. 저는 참고로 그런 댓글들을 좋아하고요. 저 욕하고, 외모 욕하고, 기생충 욕하고 이러는 것들 좋아해서 댓글을 다 일일이 달아드리고 그랬었는데 너무 많아서 포기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답변이 젤 웃기면서 짠했음. 멘탈이 아무리 강해도 상처는 받습니다. 웬만하면 읽지 말고 무시하시길....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링크 들어가서 한번 인터뷰 전문 읽어보세요. 맞말만 하시고 아주 재밌습니다!!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