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이번 일본의 입국금지 조치가 최근의 무역보복보다 더 어의가 없고 분개할만한 조처라고 생각합니다.
정치나 외교를 유튜브로 배우는 분들은 왜 일본에게만 뭐라고 하느냐. 선거를 위해 혐일을 조장하는거다.
헛소리 빽빽 해대는데. 정상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지능이라면 다 함께 분개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우리나라를 입국금지하는 나라들의 조치를 들여다보면 대부분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중국이나 일본 태국등 발병국가들을 모두 함께 금지하고 있습니다.
섭섭하긴 하지만 그래도 무서워서 문을 닫겠다고 하니 이해 못할 바는 아닙니다.
그리고 그 입국금지 내용이 "한국인"을 막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발병지에서 출발 혹은 경유하는 모든 외국인이죠.
감염지에 대한 방역차원이지 인종적 조치는 아닙니다.
그런데 일본은 무비자입국과 기존에 발급된 비자를 모두 무효화 했습니다. 이것은 알레스카에서 일본으로 들어가는
"한국인"도 막겠다는 조치입니다. 그런다고 일본에 창궐하는 바이러스가 알아서 사라져준답니까.
검사와 방역은 제대로 하지도 않으면서 자국민을 대상으로 일본정부가 이런 초강수를 두면서까지 열일을 하고 있다고
홍보하기위해 우리나라를 희생양 삼은겁니다. 다시한번 대한민국을 그저 정권유지의 도구로 활용했죠.
더우기 호혜평등이건 상호주의건 다 떠나서 무비자입국은 우리나라와 일본간의 협정입니다.
상호협정이 없다면 그 나라 사정에 의해 대사관에서 얼마든지 비자발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본은 우리나라와 아무런 상의없이 일방적으로 국가간의 협정을 발로 차버린겁니다.
최소한 일본이 우리나라와 협의만 했더라도 이번에 청와대가 이렇게 분개하지는 않았을겁니다.
이런 행패에 아무런 소리도 못하면 그건 주권국이 아니라 식민지인거죠.
우리도 제주도가 중국에 대해 무사증 제도를 일시 중단했습니다. 이번 일본이 취한 조치와 다를바 없죠.
하지만 중국과 충분히 상의하고 양해를 구했습니다. 중국도 받아들였고.
그런데 일본의 이번 조처는 무역보복과 지소미아를 거치며 보인 일본의 오만방자한 행태의 정점을 보여주는 겁니다.
아베가 잘못판단해서 자신들의 방역이 실패한 것에 대한 면피로써 남탓을 하는 지극히 정치적인 선택을 함에 있어서
우리나라에 대해 예의를 차릴 필요가 없다는 거죠. 좀 과하게 말하면 일본이 전쟁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으면
우리나라에겐 선전포고따위는 필요 없이 그냥 일본 하고싶은데로 해도 된다는겁니다.
우리가 뭘 잘못했는데요. 방역에 적극적이지 않나요. 현황을 숨기기를 하나요. 일본에 확진자가 만연할꺼라 뻔히
예상이 됨에도 일본인들의 입국을 제한했나요.
아베가 우리나라때문에 미치고 환장하겠다는 것은 잘 알겠습니다.
무역보복은 처참하게 실패했지. 알아서 기어야 하는데 지소미아를 손에 쥐고 역으로 흔들지를 않나.
최근 연일 일본의 뉴스에 등장하는 것이 왜 일본은 한국처럼 검사를 안하는가입니다.
확진자를 숨기고 싶은데 마구마구 검사를 해대는 나라가 바로 옆에 있으니 아베는 어찌할 도리가 없죠.
잘 막고 있어서 감염자가 없는거라고 말해야 하는데.
한국이란 존재때문에 일본국민들이 왜 검사를 안하냐고 물으니 우리도 하루에 3천명 검사할수 있습니다란
헛소리만 해대는겁니다. 하도 원성이 자자하니 단 하루 4000천명 조사했는데 결과에 충격먹고 다음 날부터
도로 검진자를 200명대로 축소했습니다. 스스로 통제할 수 없는 상황이란 걸 확인하고는 전격적으로
우리나라를 대상으로 입금금지 조치를 내린겁니다. 이따위가 무슨 나라라고.
일본내에서 포교중인 신천지 신도들중에 감염자가 나온다면 일본 코로나의 주범이 한국에서 잠입한 신천지 신도들로
의심된다고 온 일본언론을 도배시키고 정부를 향한 비난의 화살을 우리쪽으로 돌릴겁니다.
제 2의 관동대지진 조선인 우물에 독풀었다 사건을 만들겠죠.
충분히 그러고도 남을 놈입니다. 아베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같이 화를 내야지. 이게 왜 일본에게만 뭐라고 하냐고 물을 소립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