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특히 비추가지고 징징대는 애들이 많네.
걔네들한테 하는 얘기니 존댓말은 기대할 필요 없어.
음 뭐 부터 얘기해볼까? 토론이란 말야 애초에 생각이 다른 두 집단이 서로의 의견을 제시해서 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된거야. 그게 격식을 벗어나거나 거칠어지게 되면 논쟁이 되는거지.
애초에 이런 수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에서 토론을 바라는건 무리지. 거의 대부분은 논쟁밖에 안되는것도 사실이고. 하지만 그게 나쁜거라고 생각은 안해. 그게 한계인거지.
자 그런데 여기서 어떤 애들이 나오냐면 내가 다른 의견을 냈다고 일베 토착왜구 소리 듣는다고 못 살겠대. 다른의견을 냈다고 일베 토착왜구라고 한다면 그소리를 한 사람이 잘못됐지 당연히. 근데 내가 알기론 적어도 여기서 토착왜구 일베소리 듣는 애들은 다 들을만 해서 듣는거야.
지들은 정부 지지한다고 대가리 깨졌니 광신도니 하는데 좋은소릴 듣길 바란거야? 문재인이 종교니. 좌빨이니 빨갱이니 이런 말들은 합리적인 비판인거야? 단순히 이 정부 비판한다고 일베 토착왜구소리 듣는 사람 없어.
단적인 예로 정경사 자주 활동하는 우x아 님이라고 있어 이분도 줄기차게 이번정부 까는 사람이야. 그렇다고 이님께 토착왜구니 일베니 하는 사람은 없어. 물론 좋은 소리는 못 듣겠지. 그게 처음 얘기한 인터넷 논쟁의 한계야.
오늘 올라온 따끈한 글이지.
내용은 조금 고쳐졌는데 어차피 처음과 별반 다를바 없어.
얘가 이번 정부 지지하는 사람은 두가지가 있대.
하나는 부동산으로 이익 본 사람들이고 하나는 가난하고 힘도없는데 자기가 틀렸다고 인정하기 싫은 광신도 같은 사람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한번 웃자. 얼마나 쓰레기 같은 글이야? 이게 진짜 건전한 비판이라고 생각해? 존댓말 쓴다고 다 예의 있는게 아니야. 이말대로면 이번정부 지지하는 사람이면 무조건 쓰레기라는 말이야 자신의 이익을 위해 무조건 지지하는 속물들과 인생패배자들 ㅋㅋㅋㅋㅋㅋㅋ
어떻게 이런소릴 하고도 좋은소릴듣길 바라지?
니들이 일베 버러지 소릴 듣기 싫으면 니들 역시 좌좀 대꺠문 좌공유 이딴 소리 안하면 돼.
물론 그런다고 추천을 받는다는 얘기는 아니야. 비추? 그게 왜? 뭐가 문제야? 자기와 의견이 다르면, 공감이 안가면 비추 주고 또 받는거야. 그게 무슨 인생에서 낙인이라도 돼? 사회적으로 무슨 불이익 받어? 추천이 그렇게라도 받고 싶으면 그런 사이트가서 글 올리면 돼. 근데 니들은 그렇게 안하잖아. 그냥 여기 남아서 나에게 비추주는 사람들이 다 바뀌길 원하고 있잖아. 운영자한테 글까지 남기면서...
끝으로 요약하면 앞으로 계속 하던거 해. 대꺠문 대꺠문하면 나도 일베일베하면 되는거고. 나는 그것도 재미지거든. 제발 그것가지고 싸이트 운영이 잘못됐냐느니 뭐니 하면서 징징대지 말라고 쫌!!!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얘기 오늘 날 잡고 올리느라 많이 길어졌네. 아직도 더 하고 싶은 얘기가 있지만 오늘은 요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