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사면, 국민 공감대와 당사자 반성 중요"

떡스 작성일 21.01.03 20:16:34
댓글 23조회 951추천 6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국회에서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30분 동안 최고위원들과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표는 새해 첫날 꺼낸 전직 대통령 사면론과 관련해 최고위원들과 의견을 나눴습니다. 

 

이 자리에서 민주당 지도부는 사면 문제는 당사자들의 반성이 중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앞으로 국민과 당원의 뜻을 존중하기로 했습니다. 

 

최인호 수석대변인은 사면 건의를 하지 않겠다는 뜻이냐는 질문에 국민과 당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경청하면서 판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회의를 마친 뒤 기자들을 만나 코로나 위기라는 국난을 극복하고 민생을 안정시키는 것이 급선무라며 이를 위해 국민 통합을 이뤄야 한다고 말했는데요. 

 

사면 건의 발언도 대결의 진영 정치를 넘어서 국민 통합을 이루는 정치로 발전해가야 한다는 충정을 말씀드린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사면 건의' 발언이 처음 나온 이후부터 일부 최고위원을 비롯해 친문 의원들과 핵심 지지층의 반발이 거센 상황인데요. 

 

오늘 간담회에서 이런 의견을 반영해 당사자의 반성과 당원·국민 여론이 우선 모아져야 한다는 쪽으로, 한발 물러선 것으로 보입니다. 

 

YTN 발췌입니다.

 

 

그나마 불도저처럼 밀어부치친 않아서 다행이네요

이런게 민주주의겠죠 그나마 다행입니다. 

여기서 사면은 일단 저지했고 이낙연대표가 대선후보로써의 적합성은 당원들이 한번 더 생각하겠네요

전 김경수지사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떡스의 최근 게시물

정치·경제·사회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