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레전드 카카는 최근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에서의 메시의 멘탈리티에 대해 찬사를 쏟아냈다.
카카는 발목 부상으로 코파 아메리카 결승전을 끝까지 소화하지 못하고 눈물을 흘렸던 메시에 대해 말했다.
카카는 메시가 수많은 찬사를 받고, 사실상 축구를 완성시켰다고 말할 정도로 모든 것을 이루었음에도 불구하고 메이저 대회 결승전에서 조국에 기여하지 못한 것에 눈물을 흘렸다고 말했다.
"메시는 고개를 당당하게 들어올리고 자기 자신에 대해 뚜렷이 자각해야 한다. 사람들은 항상 메시는 자신이 메시라는 것을 모른다고 말했으며, 난 이번에도 그런 장면이 실제로 발생한 것을 보았다"
"그는 8개의 발롱도르, 월드컵 우승, 5개의 골든슈를 수상했으며 가장 많은 타이틀을 가진 선수다. 그리고 그는 경기를 끝까지 소화하지 못한 것에 대해 눈물을 흘렸다. 정말 훌륭한 멘탈리티다"
"난 당시 팬들이 보여준 모습을 잊지 못할 것이다. 아르헨티나 팬들 뿐만 아니라 콜롬비아 팬들 모두 말이다. 그들은 메시가 우는 것을 보았을 때, 모두들 메시의 이름을 연호하기 시작했다. 정말 자랑스러운 장면이다. 이것이 메시다. 그는 전 세계의 사랑을 얻었다"
https://www.sportskeeda.com/football/news-messi-know-messi-today-i-see-happening-brazil-legend-kaka-hails-lionel-messi-great-mentali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