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적으로는 골로 인정받지 못했지만, 골은 마르티넬리의 활약 덕분에 나온 중요한 돌파구였습니다.
그는 토요일에 본머스와의 경기에서 선발로 출전할 만큼 컨디션이 좋지 않아 마지막 30분에 교체로 투입되었으며, 감독은 그가 화요일 경기를 통해 그 기회를 잘 살렸다고 평가했습니다.
"골도 그렇고, 전반적인 경기력에서도 그는 정말 날카로워 보였습니다. 그는 95분을 소화하지 않았고, 대부분을 10명으로 싸운 본머스전과는 다른 리듬, 다른 기술로 정말 위협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르티넬리는 힘든 경기 속에서도 확실히 빛난 존재였고, 이번 승리는 매우 중요한 승리였습니다.
"이 포맷에서는 홈경기에서 승리하는 것이 우리가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오늘 경기 초반을 정말 잘 시작했고, 전반전에 우리는 굉장히 지배적인 경기를 펼쳤습니다. 기억나는 것만 해도 네 번의 좋은 기회가 있었지만, 그 기회를 살리지 못해 상대에게 희망을 줬습니다"
"후반전도 꽤 잘 시작했지만, 이후 조금씩 상대에게 기회를 주기 시작했습니다. 2~3일 전에 치른 경기의 체력적, 정신적 피로가 영향을 미친 것 같아요.전반전처럼 명확함과 목적이 부족했습니다. 공도 여러 번 내주면서 리듬을 잃었죠. 그리고 샤흐타르에게도 기술이 좋은 선수들이 있어서 위험한 상황을 만들어졌습니다."
"우리는 페널티킥으로 경기를 끝낼 수 있었지만, 그 기회를 놓치며 상대에게 더 많은 희망을 줬습니다. 그 순간 우리는 다시 정신을 차렸고 경기를 잘 관리해 끝내 승리를 가져올 수 있어 정말 기쁩니다."
감독은 일요일 리버풀과의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메시지를 남겼다.
"챔피언스 리그에서 승리하는 것은 항상 매우 중요합니다. 내일부터 리버풀전을 준비할 것이며,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팬들이 우리에게 모든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어야 합니다."
https://www.arsenal.com/news/arteta-martinelli-was-really-sha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