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방은 우리 해군의 충무공이순신함>
욕은 하지 말아주세요. 만약 제 생각이 잘못되었다면, 어떤생각이 왜 잘못되었는지 설명 부탁드리고요. 옳은 비판은 당연히 겸허하게 받아드릴 거니까요.
일단 '충무공 이순신 장군(제독)'께서 우리민족의 역사에서 가장 빛나는 인물 중 하나라는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다 쓰러져가는 조선 수군을 규합하여, 신출귀몰할 전략으로 신식 무기로 무장한 왜군을 격퇴하고, 조정의 핍박속에서도 꿋꿋하게 조국에 대한 충심 하나만으로 목숨이 다할 때까지 맡은 바... 그 숭고한 정신은 길이길이 이어나가야죠.
자 이제부터 '최고다 이순신' 이야기를 하자면요. 처음 이 드라마가 처음 등장했을때 저는 제목만 보고,
" '불멸의 이순신' 사극이 한 지 얼마나 됬다고 이순신장군의 사극을 또하나? "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왠걸? 현재 배경에 아이유의 극중 이름이 이순신이네요? 그래서
"그냥 그런가 보다."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드라마를 직접 본 적은 없습니다만, 얼핏 생각했을때 조선왕조때의 李충무공과 현시대의 이순신(아이유)은 전혀 상관관계가 없죠. 그냥 동명이인일 뿐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은 잘 모릅니다만, 실제로 드라마 속에서 직간접적으로 이순신장군을 모욕하는 장면같은게 나오는지요? 나온다면 어떤 장면이 문제인지...)
그리고 '순신'이란 이름이 순수하게 어감상 느낌으로는 여자 이름에도 어울린다고 생각했고요.
그런데 며칠뒤 인터넷을 역시나 난리가 났습니다.
넷상에서 여론은 들끓었고, 광화문앞 이순신장군 동상 앞에서 시위가 일어났습니다.
뭐 이 역시 그러려니 했습니다.
근데 이해하기 힘든 것은 '이 글'을 보고 나서 입니다.
이 글 -> http://fun.jjang0u.com/articles/view?db=105&no=147652
'이 글'을 짧게 하면
첫번째, 조선족인 글쓴이 입장에서 보면 이정도는 민주주의 국가인 한국에서 쿨하게 넘길 수 있는거 아닌가?
두번째, 100원짜리 동전의 인물이 이순신이라는걸 이제 알았다. 이런게 역사지식보급에 좋다.
이정도로 요약할수 있겠네요.
근데 댓글 수준이 참 가관입니다. 짱공유를 10년 가까이 하고 있는데, 다른 유머 사이트에 온 줄 알았습니다.
저도 큰 틀 안에서 생각해보면, 조족짱깨님의 주장과 어느정도 내용이 통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지금 보고 있는 글 상단부에 적어놨고, 조족짱깨님은
'부동한 시각차를 허용하는 민주국가 한국에서 이정도면 허용가능하다' 정도가 되겠네요.
(근데 댓글중에 부동하다 라는 말을 모르는 사람이 있네요... 일상에서는 분명 별로 쓰이진 않지만, 신문이나 종교계에서 흔히 쓰는 말인데...ㅡ.ㅡ;;)
이정도의 생각차이는 외국인 입장에서 조선말을 쓰는 조족짱깨님이나, 국민 한사람으로서 한국말을 쓰는 저나, 누구든지 물어볼 수 있는 것 아닌가요?
댓글 수준이 아주.. 짱깨 고홈~ 닌 짜져있어~ 숨은 쉬냐~
정말 ㅈㄴ 아름답네요ㅋㅋㅋㅋㅋㅋ
비판은 어디로 가고, 같잖은 비난만 가득하네요.
흠.. 막 쓰다보니 약간 글의 초점이 빗나간것 같은데요.
아무튼 저의 입장은 이정도면 충분히 밝힌것 같고, 제 생각에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언급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