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6 이상 버전에서 우리의 소비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해주는 Pass book 입니다.
많은분들이 패스북을 사용하지 않으시고 저 또한 그 활용방안을 잘 몰랐다가 최근에 부쩍 사용 빈도가 늘어났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패스북을 실행시키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패스북용 앱을 받아봅시다. 터치터치
자 .. 이것이 우리나라 패스북에서 지원하는 모든 앱 입니다.. 굉장히 저랑은 동떨어졌군요..
대부분 많은 아이폰 유저분들이 이 화면에서 "에고.. 나랑 부합되는게 별로 없군.." 하시고 패스북을 일년에 한번 눌러볼까말까한 최고 구석자리쯤에 짱박아두실텐데요.. 약간의 편법을 이용해서 우리 실생활에 아주아주 유용하게 패스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주로 사용하는 카드들을 들고다닐 수 있습니다. 이제 수십장씩 넣어둔 카드지갑에서 할일카드를 뒤적이며 찾으실 필요가 없어진겁니다.
사용할 카드를 개별선택하면 바코드를 읽을 수 있도록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여타 전자카드를 사용하실때에 불편했던점이 화면밝기가 어두운 경우 바코드 리더기가 이를 잘 인식하지 못해서 화면 밝기를 최대로 올렸다가 다시 결재 후 어둡게 하고 하는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패스북은 실행 즉시 아이폰이 가진 최대의 밝기로 올렸다가 종료시 다시 원래대로의 밝기로 돌아옵니다. 제가 생각하는 사용자를 위한 최고의 세심한 배려가 아닌가 싶습니다. 짱이에요 짱!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제가 위에 사용중인 스타벅스카드나 이마트 카드등은 우리나라에서 공식적으론 아직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편법이 바로 이 사이트 입니다.
http://mypassbook.co.kr/shop/ms.html
이곳에 가시면 바로 위의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요. 바로바로 자신이 필요한 카드를 만들어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들 수 있는 패스의 종류는 매우매우 많습니다.
스프리스포니
프리스비
올레클럽
해피포인트cj one 롯데멤버스
t멤버십
홈플러스
이마트
스타벅스
하나로마트
프리머스
갤러리아 포인트카드
OK CASHBAG
GS포인트
교보문고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아시아나클럽
신세계포인트
현금영수증
메가박스
반디앤루니스
CU
엔크린보너스카드
아웃백 부메랑클럽
피자헛
에스오일
아모레퍼시픽
스무디킹
LGU+
신라 면세점
현대오일뱅크
더바디샵
컨버스
더페이스샵
베니건스
토니모리
현대백화점 U-Card
하나투어 마일리지
워커힐 면세점
BOONS
미샤
버거킹 와퍼카드
Q멤버스
블루멤버스카드
아디클럽
이랜드클럽
CLUE
MAC
NEPA
오렌지팩토리
베네피트
H+ 멤버십LG패션 멤버스클럽
애슐리
무스쿠스
스킨푸드
다음 pomm
헉헉... 너무 많습니다. 이중에 단 하나라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도 그렇지만 여러분도 점점 사용하는 패스의 수량이 늘어날거랍니다.
한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패스북을 최초 사용하실때 위치서비스의 사용여부에 대해 아이폰이 묻게됩니다. 여기서 사용을 선택하시면 패스가 사용 가능한 상점 근처에서 갑자기 아이폰이 울리기 시작합니다. 여러분의 포인트를 사용할 때가 되었다는걸 알려주는 아주 똑똑한 기능입니다. 감동감동! (위 사이트를 통해 만들어진 패스로는 아마 해당사항이 없는 기능일겁니다...)
카드주머니를 뒤적이지 마시고 간지나게 당신의 아이폰을 내밀어주세요.
총평
간지 ★★★★★ - 진짜 멋지지 않습니까? 나만 그렇게 생각하는거야??
기능 ★★★★ - 근처 알림기능에 밝기 자동조절에 얇아진 지갑까지.. 엄청 짱이긴 하지만 아직 대한민국에서 정식 지원하는 패스가 몇개 없기때문에..
패스북은 메인화면에 둡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