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행복의 기준이 남들과 조금 혹은 많이 다릅니다.
그래서 하는 질문인데 한국이 근로시간이 길고 칼퇴를 한다 치려면 눈에 상심지부터 치켜세우고 처다보죠.
그냥그냥 야근을 해도 그렇다고 월급을 더 주는거도 아니면서 눈치주는건 좀 억울하네요.
또 어떤분들은 돈많으면 살기 좋은 나라라고 하지 않나요?
결단코 그 말에 속지들 마십시오.
그 돈이라는게 어느 정도 많아야 하냐면 최소 이건희급은 있어야 살기 좋다는 뜻입니다.
빌게이츠급의 재산이 있었다면 전 이미 각종 병기나 화학무기를 따로 수입해서 고위층에게 살포했을 겁니다.
그리고 나중에 죽기전에 그 재산을 물려주거나 기부하기 보다는 그 어마어마한 양의 지패나 달러를 용광로에다가 집어던졌을 겁니다.
어짜피 그 돈도 남의 손에 들어가면 또 쓸대없이 부정부패,비리를 일쌈게 하기 때문에 손가락만 빨게 말이죠.
저는 이래서 투표를 잘해야 한다고 생각을 했지만 아무리 투표해도 다 그나물에 그밥이라 이젠 투표도 질리네요.
걍 이번 선거땐 그냥 투표 안하고 차라리 그 시간에 잠을 자든 일을 하든 할려구요.
믿을만한 사람이 나온다면 바로 투표합니다.
일단 거기에는 몇가지 제안이 붙습니다.
1. 여가부를 없앤다.
2. 군가산점을 더 올려준다.
3. 정당한 공약은 끝까지 지켜준다.
4. 야근을 시키되 월급을 더 올리게 해서 지갑을 두둑하게 해준다.
5. 최저시급을 안지키는 놈들을 사회에서 영원히 추방시킨다.
6. oecd 2위 핑계되지 말고 제대로된 사회를 만들게 한다.
7. 방관만 하는 정부를 싹다 물갈이 시킨다.
8. 악덕기업을 모아서 화학무기를 살포해서 썩어듸지게 만든다.
9. 악덕기업의 손에 들어간 재산으로 정말정말 어려운 사람들에게 투자한다.
10. 착한기업이 있다면 끝까지 살려주고 잘될 수 잇도록 정부가 뒤에서 밀어주게 한다.
11. 생리휴가를 항상 정해진 날짜에 쓰는 여자를 회사에 짜르고 정말 정직한 여자만 남게한다.
12. 북한에다가 돈퍼주고 쌀퍼줘서 연평도 포격과 천안함 사태를 만든 정당들을 따로 모아서 화생방에 가둬놓고 최소 10년간 복무를 시킨다(북한이 그리 좋으면 북한처럼 10년간 군대 복무).
13. 청년실업을 없애기 위해 대기업만 살릴게 아니라 중소기업을 골고루 살리게 한다.
14. 뒷담화에 능한 조센놈들은 처형하고 프랑스처럼 혁명을 외칠만한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자들만 따로 모아서 프랑스로 유학을 보낸다.
15. 무임승차를 없애서 적자해결을 적극적으로 해결합시다.
16. 국사를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게 한다.
17. 전교조를 없앤다.
18. 5.18을 미화하는 당파를 없앤다.
저는 이 정도만 지킨다면 진짜 살기 좋은 나라가 될거 같아요.
저것은 한국이란 나라에도 충분히 가능할 듯한 얘깁니다.
보수며 진보며 떠나서 바꿀건 과감하게 바꾸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 21세기는 다원화된 정보를 끈임없이 받아들이며 정보를 조합하고 추론하는 것을 떠나서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