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안현수 선수에 대해서 현재 지지하고 응원하는 입장입니다.아직까지는...
국가가 챙겨주지 않아서(협회에서 버림받는 등등) 선수가 출전기회를 목적으로 타국을 선택하는건 본인의 자유고
그걸 비방하는건 옳지 않다고 봅니다.대다수 그렇게 생각할듯 합니다.
그런데 추가 하고픈 얘기는 ...안현수가 러시아를 택했으면 이제 러시아인으로 살아라 이겁니다.
나중에 선수 생활 마치고 국내 티비에 시도 때도 없이 나와서 예능 프로에 들락날락 거리면 전 욕할겁니다.
예전에 귀화한 선수들 있죠.추성훈과 이충성...
둘다 일본인이 되었군요.
추성훈의 불행한 과거를 알고 종합격투기에서 한참 주가를 올리고 있을때 응원했습니다.
하지만 추성훈은 이충성과 달랐습니다.
국내 티비에 용돈벌러 자주 오는것 같더군요.
그는 일본인이면서 한국인이기를 원하고 있습니다.최소 제눈엔 그렇게 보입니다.
전 그런게 싫습니다.한국이 버려서 일본을 택했으면 그냥 일본인으로서 살면 됩니다.
우리나라는 일본에 대한 과거가 있기 때문에 막무가내로 친하게 지낼수 없습니다.
그게 한국인 입니다.
허나 이충성이라는 선수는 제가 알기엔 그냥 일본인으로서 삽니다.
주가를 더 올렸으면 더 관심을 가졌을지도 모르지만...
어쨋든 이충성 선수에겐 전 욕하지 않습니다.
자신의 조국을 2개를 가지는건 기회주의자와도 같아 보입니다.
그것도 치욕을 준 타국을 말이죠.
걍 이대로 안현수가 러시아인으로서 열심히 살면 좋겠네요.
물론 아주 가끔 국내 티비에 나올수도 있겠죠.하지만 용돈 벌러 한국엔 오지 않았슴 하네요.
===========================================================================================
추가...
글 대충 읽고 오해하는 분도 계신듯 합니다.(반말하지 마라,형 나이 많다..)
요약...
1.안현수는 어쨋든 버림받았고 출전기회를,운동을 계속하기 위해 러시아를 택했다.나도 지지하고 안현수를 응원함.
2.일본으로 귀화한....추성훈과 이충성, 두 선수가 있는데, 추성훈이 국내티비에 자주 나오는건 보기 싫다.
3.나중에 추성훈 처럼 국내티비에 들락거리지 말고 러시아에서 자기일만 쪽 열심히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
2차추가....
글 읽어주시고 답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지와 다르게 해석하신분들께는 답글하기 힘들구요.
제가 자극적인 단어를 쓴것 같아서 죄송하다고 말씀드립니다.
(나중에 욕하겠다,기회주의,용돈벌이 등등..)
그리고 극단적으로 해석하시는 분들이 제법 계신것 같은데
제가 보기 싫은건 이래서 싫다라고 얘기한겁니다.
(싫은건 싫다라고 표현할수도 있다고 봅니다.)
반박을 하실려면 요지를 정확히...
추성훈선수나 안현수선수에 배신감 느꼈다라는 생각은 한번도 가져본적 없습니다.
환경좋은 러시아에서 더 열심히 해주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