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들 게임 시스템인데 좀 바줘봐봐

땅콩까라멜 작성일 14.05.14 07:1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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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텟형 MMORPG 인데


스텟은 다음과 같은 능력이 있엉

힘: 물리데미지+, 지구력-, 치명타피해+, 스킬제사용시간증가, 이동속도하락, 무기막기무시확률증가, 정확도 감소

민첩: 공격속도+, 회피력+, 지구력-, 치명타율+, 스킬제사용시간단축, 이동속도증가, 무기막기활률증가, 정확도증가

체력: 체력+, 이동속도 하락, 지구력회복률+

지구력: 지구력+

마력: 마법데미지+, 스킬제사용시간증가, 이동속도하락 

정신: 마나+, 스킬제사용시간단축, 이동속도증가


무기착용에 제한은 없는데 각 무기마다 스텟요구치가 있어

데미지가 큰 무기일수록 힘수치 요구가 증가하고

마력이 강한 무기일수록 정신수치 요구가 증가해

공속이 빠른 무기는 민첩수치를 요구하고

물리방어력이 좋은 방어구는 체력수치를 요구해

마법방어력이 좋은 방어구는 정신수치를 요구해


렙업마다 3포인트를 주고 레벨은 없어

장비도 레벨제한은 없어 올 스텟 요구치야


검은 베기속성

창은 찌르기속성에 방어구관통

단검은 찌르기속성

도끼는 베기속성에 방어구관통

활은 찌르기속성

망치는 타격속성에 방어구관통

방패는 물리방어력과 마법방어력과 방패막기확율 증가 타격속성

방어구는 라이트 미듐 헤비가 있구 모두 힘과 체력을 요구해


활쟁이도 데미지 나올려면 힘을 올려야하고 민첩은 물리데미지에 영향을 못줘

지구력은 공격시 무조건 달게 되있고 힘을 올리면 올릴수록 소모율이 높아져

기본적으로 포지션은 없는데 공속도적이다 그럼 지구력과 민첩과 힘을 효과적으로 올려야 겠지만 민첩수치가 많이 요구되겠고 달리기가 빨라서 치고 빠지는 전략을 구사하고 치명타는 잘터지지만 그리 아프진 않아

전사다 양손에 각각다른 무기도 착용가능하기 때문에 한번에 두번 때릴수 있겠지만 그만큼 지구력은 더 많이 감소하겠지 모든 무기가 힘을 요구하니까 지구력 관리 못하면 때리다 중간에 멍떄리는 사태가 발생하겠지

그러니까 머리 잘써서 스텟 올리고

부족한 스텟은 장비의 옵션으로 체워야 겠지

힘만 올리면 한방한방 조낸 아픈데 느리고 금방지친다는 컨샙이고

민첩만 올리면 빠르고 화려한데 간지럽다는 컨샙

체력만 올리면 아프지도 빠르지도 않고 느리지만 잘버틴다는거지

지구력은 필수항목이야 기본공격에도 소모가 되고 스킬사용에도 소모가되

마력도 힘과 비슷한 느낌이고

정신은 민첩과 비슷한 느낌이야


스킬은 크게 공격스킬 방어스킬 이동스킬 마법스킬

각각 스킬들도 스텟요구치로 언락되게 되있고

공격은 힘 방어는 체력 이동도 힘 마법은 마력수치로 언락할수가 있고

경험치요구로 스텟9P를 받으면 하나가 풀리지


스킬은 화려하지 않고 이팩트도 별로 없어 컨셉이 리얼이니까 

2단점프에 벽타고 영화에서나 볼법한 화려한 볼거리는 없는데


예를 들어 방패무시란 스킬을 쓰면  방패막기란 스킬발동에 발동되어 힘껏 내려찍는 모션을 취하는 정도?

스킬도 깊게 찌르기, 무기막기같이 현실에서나 볼법한 검술?같은 걸 사용하는거고 점프찍기 같은건 개나줘버리고 싶어


리얼리즘으로 가고 PK이에서도 조낸 와따가따하면서 스킬만 써대는거 말고

복싱 생각하면되 파이터냐 카운터냐 같은 느낌이지  힘을 투자한 놈은 파이터식 싸움방식인거고 민첩올린 놈은 카운터 느낌으로 가는거지 스킬도 관련 스킬이 언락될꺼야 컨트롤이라고 이리저리 날뛰는거 말고  상대 동작에 방응해서 대응키를 누르거나 상대 대응 예측해서 스킬 발동하는거지 경험이 많은 놈은 상대방 모션 보고 대응할꺼고 뉴비는 뼈아픈 경험을 하겠지

많이 싸워 본놈이 잘싸운다고 장비빨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건 컨트롤이라는 취지야


그리고 필드에 돼지 늑대 곰은 없어  아니 늑대나 곰은 있는데 깊은 산에나 가야 있고 죽여도 가죽밖에 안줘

물론 가죽세공 스킬 없음 얻지도 못해

손상된 가죽은 상점에서 얼마 받지도 못할꺼야

반면에 질좋은 가죽은 상점에서 후하게 처주고 장비에서도 요긴하게 쓰이게끔 할꺼라서

하지만 동물은 사람보면 도망가 활쟁이 아니면 잡기 힘들어 ㅋㅋㅋ 늑대나 여우 토끼 사슴 이런애들은 유저들 보면 조낸 빨리 도망가는 거라서 활쟁이가 사냥에 좀 특화 됬다 생각하면 됭

근데 가죽세공은 힘스텟을 요구해 아까 말했지 모든 스킬에는 스텟을 요구한다고

활쟁이는 민첩이 중요하긴해 활은 기본적으로 정확도가 많이 요구되는거라 생각해서 민첩스텟을 많이 요구할꺼니까

활은 찌르기인데 해비 아머에는 찌르기 저항이 있엉 미듐도 있고 라이트도 있어 

즉 조낸 느린 돼지 탱커는 활쟁이 한방 때리지 못해 느리니까 요리조리 도망다니며 쏴대는 활을 못잡는다는거지 근데 활쟁이는 탱커 때려봤자 뎀지도 안달아 그러니까 둘이 PK 뜨면 서로 안죽는거지

그리고 몹은 동물형,인간형,괴수형,원소형이 있는데

동물형과 인간형은 알꺼고

괴수는 말 그대로 괴수 우리가 생각하면 나올법한 괴수고

원소형은 물리 댐지가 안들어가

불에 검질한다고 검이 죽는거 아니잔아 물로 다스리면 되고

근데 법사 스킬도 물불흙바람이 있어서 하나 올인해야 마스터 할까 말까야

그래서 물불 둘다 다룰수 있으면 어중간하게 되버리는거고

스킬포인트도 있기 때문에 화이어 볼 같은 기초 스킬도 스킬포인트로 다른거 언락안하고 계속 투자하면 조낸 쎄지는거지

간단하게 한방크게 터트리느냐 잔잔하게 여러게 터트리느냐야

다른 물리 스킬들도 같고



넘 예기가 기내 하여가 상성을 잘 이용한 리얼리틱한 MMORPG를 만들껀데 

내가 회사 차리고 직원 고용하고 엔진사서 출시할려면 돈도 기술도 없어서 죽어도 가망이 없졍  미안해 뭐좀 기다리면서 끄적여 봤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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