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귀농하신 어머님 댁에 KT TV, 인터넷 결합상품 설치 관련 신청함
2. 설치기사가 해당지역에 설치하러 와서 전주가 없다는 이유로 50만원가량 본인부담금 발생 할수있다고 안내함
3. 생각지도 못한 비용이 발생하여 일단 보류 한 후 비용발생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견적을 요구하였음
4. KT 콜센터쪽으로 3일연속 연락을 하였으나 해당부서에 연결해주겠다고 말만한후 통화가 되지않아 4번째 시도끝에 경북 봉화지사 담당자와 통화연결 되었고 다른 설치기사분이 현장실사 나가서 다시한번보겠다고함
5.현장실사 나오신 처음과 다른 기사분이 전주 3개만 설치하면 인터넷, TV 설치할 수 있다고 분명히 말씀하였고 한전쪽으로 관련내용 올려서 한전에서도 실사나와서 전주설치 도와드리겠다고 함 빠른시일내에 나온다 하였음
6. 2주일이 지나가도 실사나온다는 얘기가 없어서 봉화지사 담당자 에게 다시 전화를 해보니 아들이 전화해서 인터넷은 설치안하고 TV만 설치한다라는 말을 하였다는데 민원인은 그런말을 한적이 없고 처음부터 설치안한다는 말자체를 하지 않았으며 단지 상세 견적만 요구했었으나 자기는 그렇게 듣지않았다고 말함
7. 처음 두명의 설치 기사가 나와서 전주 3개만 세우면 인터넷 분명히 가능하다고 말하였으나 전화상으로 언쟁이 생긴 직후 해당지역에 인터넷 포트가 없어서 갑자기 인터넷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함. 자비로 전주를 세워도 인터넷 시설이 없어서 인터넷 자체가 설치불가능하다고 말을 바꾸면서 설치를 거부함
*심지어 3년전에 살던분은 아무런 설치 비용지불하지 않고 KT 인터넷, TV를 이용하시다가 이사가시면서 이전하였는데 왜 우리한텐 비용이 나오냐고 문의했더니 3년사이에 해당법이 바뀌었다고 말함
위에 글 그대로 국민신문고 통해서 방통위에 민원넣었는데요
진짜 상황 웃기게 돌아가네요 공짜로 설치해달라고 다짜고짜 깽판친것도 아니고 단지 비용 산정기준에 대한 문의만 했을뿐인데 한달 동안 시간끌다가 오늘 말바꾸는거보고 뚜껑 열려버렸습니다 대체 인터넷 설치가 얼마나 대단한거라고 이렇게도 갑질을 해대는건지 부모님 귀농하셔서 TV,인터넷 깔아드릴려다가 한달째 기분만 잡치고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