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국제학교들 현황

몽디스쭈 작성일 23.07.03 18:34:21
댓글 0조회 14,875추천 0

드라마 스카이 캐슬이 3년 전에 방영된 이후로, 국제학교에 대한 흥미가 더욱더 확대되었습니다.

확실히 2010년대 초반부터 국제학교에 대한 인기와 입학률이 상승하고 있는 경향이었습니다.

그러나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에 못지 않게 부정확한 정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맞습니다.

먼저, 교육부 인가를 받아 국내 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한 국제학교로는

채드윅송도국제학교, 대구국제학교, NLCS제주국제학교, KIS제주국제학교, 브랭섬홀아시아, 세인트존스베리아카데미 등 총 여섯곳이 있습니다.

이 외에는 해외 대학교로만 진학이 가능한 TLCI, GIS, SSI, 세인트폴국제학교 등 대부분 인가되지 않은 국제학교이며, 인가받은 국제학교의 수보다 상당히 많습니다.

분명히, 비인가 국제학교에서 중고등학생들이 학습하는 인원도 많습니다.

특히 서울국제학교 중에서도 강남 대치동에 위치한 명성 있는 비인가 국제학교들이 여럿 있고,

고등학생들을 주요 대상으로 하여 운영되기 때문에 국제고등학교로 간주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명료하게 파악해야 할 것은 교육청이 인가 여부로 구분하고 있지만,

아이비리그 등 유명한 미국 대학 입학을 추구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최상위권의 미국대학입학 진학률만을 고려해도, 비인가 국제학교들의 성과는 꽤 놀랍습니다.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서울국제고등학교들의 강사진 수준이 제주 국제학교들에 비해 우수한 것으로 인식되기도 합니다.

그 결과 인가 받은 국제학교에서 강남 대치동 국제학교로 학교를 옮기는 경우가 꽤 많이 있습니다.

요즘 경제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국제학교학비 면에서 인가된 학교가 비인가 학교보다 2~3배 가량 더 비싼데 이로 인해 비인가 학교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국제학교입학조건은 일반적인 국내 고등학교들보다는 덜 복잡하지만, 영어를 적당한 수준에서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것이 요구되는 특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혼선을 일으킬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국제학교와 외국인학교는 서로 다릅니다.

외국인학교는 글자 그대로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아이들이 입학 가능한 학교입니다.

물론 국제학교에 외국인 친구들도 입학할 수 있겠죠.

국제학교와 관련된 후기나 다양한 정보를 구하고 싶으시다면, 맘카페에서 정보를 공유하는 것도 훌륭한 방법입니다.

몽디스쭈의 최근 게시물

자유·수다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