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머신 건버스터 / 톱을노려라에서 두번째로 유명한 장면 / 톱을 노려라

그러지마세요 작성일 07.06.15 19:23:37
댓글 1조회 584추천 0


 

 

-

로봇에 타서 소리지르는 두 여자는
애니 역사상 이들이 최고.
카즈미.. 노리코...

삶의 의욕이 꺼져갈 때,
또는 마음 속의 미혹이 짙어올 때,
약간은 기운을 복돋아주는 목소리가 울려퍼집니다.

동영상 내에 등장하는
건버스터의 무기 설명을 약간만 첨부하고저 합니다.

 


--

 


2:20
슈퍼이나즈마킥: 무기가 아닌 기술의 이름. 급상승 후 낙하하며 풀파워의 킥을 날린다.
그 충격파로 직접 맞는 대상은 물론 주변의 적들도 함께 분쇄한다. (애니메이션 톱을 노려라
세계관에서의 우주는 현실의 우주와 다르다. 진공이 아니라 에텔이란 물질로 차 있다는 설정.
톱을 노려라에서 발휘되는 이나즈마킥의 위력은 이 설정 덕에 성립한다.)

2:43
이너셜캔슬러: GRASE (GRavity Amplification by Stimulated Eminnion of Radiation) 기술의
결정체이다. 일순간 대량의 수소원자를 융합시켜 발생한 중력파에 의해 뉴턴 운동의 제1법칙
'관성'을 무효화시킨다. 이로 인해 건버스터는 이론상 거의 모든 물리충격을 0으로 할 수 있다.

2:50
버스터빔: 이마의 지구우주제국군 마크로부터 뿜어져나오는 빔.
무기명을 외치는 목소리는 뜨겁지만 실제는 마이너스 1억도의 냉동광선이다.
버스터빔 한 발이 갖는 파괴효과는 1기가톤급 수소폭탄 100개분량과 동등하다.
(발사포즈는 울트라맨세븐의 에메리움광선 B형, 빛은 울트라맨타로의 스트리움광선을 패러디)

3:07
호밍레이저: 양 손바닥으로부터 발사되는 레이저. 호를 그리며 적 무리를 추격후 부채모양으로
산개, 수천 단위의 적을 한꺼번에 섬멸한다.

3:27
버스터미사일: 손가락 끝에 탑재된 광자어뢰. MBH(마이크로블랙홀) 기술의 성과 중 하나다.
착탄시 물질-반물질반응을 일으켜 좌표공간 자체를 지워 소거시킨다.
(착탄의 연출은 울트라맨에 등장한 스파크8을 패러디)

3:53
버스터실드: 망토 형태의 필름. 수많은 에너지현상에 대해 범용적으로 99%의 반사율을 가진다.
(겟타로보 만화책판의 망토 사용을 패러디)

4:42
더블버스터코레더: 장갑 밑에 수납되어있던 창으로부터 1.02X10의32승 볼트의 전격을 방출한다.
손목의 창만을 꺼낼 경우 버스터코레더, 발목의 창까지 꺼낼 경우 더블버스터코레더라 칭한다.
(명칭은 마하바론에 등장한 필살기 마하코레더의 패러디)




*
이너셜캔슬러는 광범위로는 쓸 수 없는 듯합니다. 합체괴수의 질량공격을 무효화 못하는 점을 보아.


그러지마세요의 최근 게시물

TV애니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