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제네바 모터쇼-애스턴마틴 DBS 볼란테

dugue29 작성일 09.03.05 04:5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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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S 볼란테는 설립 95년을 맞는 애스턴마틴의 16번째 컨버터블 모델이다. DBS 특유의 역동적인 운동 성능과 고급 컨버터블을 절묘하게 조화시켰다는 애스턴마틴의 설명이다. DBS 볼란테의 소프트톱은 단 14초 만에 개폐가 완료되고 30km/h의 속도로 주행 시에도 작동이 가능하다.


소프트톱은 신슐레이트라는 소재를 적용해 실내로 들어오는 소음 침투를 크게 줄였고 유압식 펌프도 작동 시 소음과 진동이 줄어들었다. 전복 사고에 대비해 ROPS(Roll Over Protection System)도 기본이다. 타이어는 앞-245/35, 뒤-295/30 사이즈의 피렐리 P 제로가 20인치 휠과 매칭되고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DBS 볼란테는 브레이크 뿐만 아니라 보닛과 트렁크, 프런트 스포일러에도 카본-파이버를 적용해 차체 중량을 1,810kg으로 억제했다. 앞뒤 무게 배분을 위해 변속기도 리어 액슬 앞에 배치했다.

실내는 가죽과 알로이, 카본 파이버 트림이 아낌없이 쓰였다. 시트와 대시보드는 가죽으로 마감했으며 센터 콘솔 주변에는 알로이와 이리듐 실버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동시에 구현했다. 실내에는 13개의 스피커가 포함된 뱅 & 울프슨의 베오사운드와 USB 단자, HDD 기반의 위성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등이 마련된다.

엔진은 510마력(58.0kg.m)의 V12 6리터 엔진이 올라가며 0→100km/h 가속은 4.3초, 최고 속도는 307km/h에 달한다. DBS 볼란테의 V12 엔진은 1,500rpm이라는 낮은 회전수에서 전체 토크의 85%가 발휘된다. 변속기는 6단 수동과 시프트 패들이 포함된 터치트로닉 6단을 고를 수 있다. 스포트 모드를 선택할 경우 변속기는 한층 적극적인 프로그램으로 전환되고 변속 시간 또한 빨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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