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7세대 Design Vision GTI

Lay 작성일 13.07.15 17:3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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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가 출시된 지도 어언 40여년이 다 됐습니다.

세계 최초의 해치백으로 출시해서 "골프 클래스"라는 카테고리를 만들어버린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차 중 하나죠.

예전에 뭐 준중형? 중형? 아반떼! 뭐 이런 광고 본 것 같은데-_-

사실 그런 클래스는 자신들이 자칭한다고 해서 생기는게 아니죠ㅋㅋ

하여간 그중에서도 GTI는 골프를 대표하는 차로서, 최초의 GTI는 양산할 계획도 없었던,

폭스바겐 엔지니어들이 기술력을 쏟아부어 그냥 한 번 만들어봤던 실험용의 성격이 강했던 차량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워낙 반응이 좋고 양산문의가 쇄도를 해대니 결국 양산이 결정된 이력을 가지고 있죠.

2세대 GTI부터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아우토반 1차선을 달릴 수 있는 소형차로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후에도 세대가 거듭될 때마다 폭스바겐은 언제나 GTI를 가장 염두에 두고 개발을 했고,

항상 골프라고 하면 최고의 화두는 여지없이 GTI라는 단어가 될 정도로

GTI는 폭스바겐에게 있어서 골프라는 클래스 안에서도 범접할 수 없는 의미를 가진 이름입니다.

그런 GTI임에도 불구하고, 6세대를 거쳐 7세대에 이르러서는 

사실 다른 브랜드의 차량들에 비해서 특출한 것이 없어 보일 정도가 된 것도 사실입니다.

국산 2리터 엔진으로 270마력을 넘는 시대가 찾아왔으니 말입니다.

물론 골프의 성능과 감성충족도는 스펙상의 수치만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만,

자동차에 관심이 그다지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팜플렛의 제원이 더 와닿는 것도 사실이죠.

그래서 그런지 어째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GTI라는 이름에 더 고성능의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에 폭스바겐의 엔지니어들이 필요성을 느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약 두 달여 전에 오스트리아에서 공개된 컨셉카의 골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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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출시된 7세대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차량인데요,

컨셉카이니 만큼 디자인은 좀 오버된 느낌이 강하네요ㅋㅋ

문이 두 개인 슈팅브레이크 스타일인데, 실제로 출시되도 2도어로 나올런지...물론 실제 출시될지 안될지도 모르지만-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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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은 예전 R32처럼 6기통에 트윈터보차저를 달아놨고 배기량은 3000cc입니다.

수치상으로는 R32와 비슷한 엔진입니다만,

출력은 무려 503마력, 57.1kg/m의 토크를 자랑하는 엄청난 물건입니다.

사륜구동을 장착했고, 제로백은 3.9초로 끊어버리는 슈퍼카급의 성능을 갖고 있죠.

최고속도는 300km/h에서 제한된다고 하네요.

게다가 20인치의 대형 휠에 세라믹 브레이크를 달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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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쪽은 이미지입니다만, 역시 대단한 포스를 뿜어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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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는 각이 지면서도 깔끔하게 딱딱 떨어지는 것이 마치 람보르기니의 차를 보는 듯한 느낌도 듭니다.

시동 버튼이 스티어링에 달려 있는 것을 봐도 이 차가 정말 레이싱 성격을 지향하는 것을 알수가 있죠.

 

컨셉카이긴 합니다만, 골프 출시 40주년 기념으로 출시할 수도 있다고 하고...

개인적으로 정말 반드시 출시됐으면 하네요.

나오기만 하면 내 gti도 팔고 돈 더 얹어서라도 바로 넘어갈듯ㅠㅠ

사실 요즘 GTI로는 고성능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한 면이 없잖아 있는데,

이런 진짜 고성능의 GTI를 출시해서 본래의 GTI라는 이름이 가지는 위상을 되찾아 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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