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올리는 글은 블로그에 올린 글을 그대로 올려서 약간 어색합니다 이해바랍니다.
어이없는 상황에 글을 올려 봅니다.
문제는 현제 제가 운행하는 파사트TDI2.0 차량.
지금것 운행은 3년6개월 4만6천키로정도 운행 하였습니다.
년식에 비해 주행거리가 상당히 적습니다.
2주전쯤 사고수리로 들어가 수리를 끝내고 출고를 하여 1주일이 지난 시점에 차가 운행중 서버렸습니다.
다시 시동을 걸려고 해도 안걸리더군요.
다행스럽게도 출근시간이라 차량이 많아 서행하던 길이라 후속사고는 나지 않았지만 고속도로 주행중 이런 일이 발생 하였다면 정말 아찔한 상황이 발생 하였을꺼라 생각 되네요.
보험 견인을 불러서 수원사업소로 입고를 하고 바로 처리가 힘들것 같다고 나중에 연락주겠다고 하기에 아침에 와이프 출근시켜주던 잠옷바람꼬라지로 창피를 무릅쓰고 버스를 타고 집으로 왔습니다.
그날 저녁 사업소측에서 연락이 와서는 견적이 부품가만 1000만원이 넘는다고 통보하더군요.
하하하하하....
이때부터 전 이미 맨붕상태 입니다.
제가 이 상황을 전혀 이해할수없다 하였고 사업소측에서 최대한 지금 고객님 상황을 고려하여 420만원정도에 수리를 해주겠다고 하네요.
전 그 할인가격도 이해를 할수가 없다 말하니 담당어드바이져는 절보고 서운하다고 하더군요... 하하하.. 서운하데..!!!!
문제되는 부분이 연료펌프쪽에서 쇳가루가 발생하여 연료라인과 인젝터부분까지 올교환을 한다는 내용이었구요.
연료펌프(고압,저압펌프),인젝터 이 세가지 부품을 사업소측에서 부품비지원을 하겠다고 하더군요.
저 3가지만 600만원이라는 소리죠.
이때부터 제가 정신좀 차리고 사업소측엔 일단 수리는 안받고 결정은 나중에 하겠다 말을 하고.
여기저기 알아 보았습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2/14/2011021401456.html
위에 링크는 해당 문제의 미국내 처리기사입니다.
정확히 리콜이 들어갔다는 내용은 아니지만.
해당 부품에 문제가 있다는걸 충분히 알수 있는 상황입니다.
제 차량 이외 에도 현제 국내에 판매된 차량 몇천대가 저런 시한폭탄을 안고 있다고 봐도 되겠지요.
현제 사업소 어드바이저통하여 이야기를 하여도 똑같은 소리만 되풀이 하고 그러다 수원사업소 지점장과 통화를 하는 상황에서도 똑같은 소리만 반복하여 더이상 사업소와 해결은 보류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사업소측에 이 문제에 관하여 메스컴이나 다른 쪽으로 문제를 크게 만들경우 제가 할인받을수 있는 수리비용을 못받을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건 직접적으로 말을 하지 않았지만 제가 듣기엔 문제를 크게 만들면 수리비용의 절충도 없다는 협박으로만 들렸습니다.
전 이 문제로 차량결함신고센타(http://www.car.go.kr/)에 신고를 하였고
연락이 왔지만 문제의 부품이 있어야 결함조사를 받을수 있어서 저처럼 아직 수리를 받지 않은 경우는 어찌할수가 없다네요.
그리고 해당기관에서 업주측에 강제적인 힘이 있는것도 아니라고 하구요...
현제 동일 증상으로 수리를 받으셨거나 받고 계신 분들이 상당수 존재하기에.
더이상 폭스바겐코리아측에서 해결방안을 주지 않을 경우 좀더 강하게 나가는 길만이 남아있네요.
폭스바겐본사측에 연락을 해보아도 수입사랑 본인들은 별개라는 대답만 하고 다시 연락하도록 해주겠다더니 연락도 없구요.
더이상 기다리기도 지치고 힘드네요.
소수의 힘없는 개인이 큰회사를 상대로 일을 처리하기엔 참 힘드네요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글을 좀더 알려주세요.
국가의 힘은 빈약하지만 국민의 힘은 크다는걸 보여주세요!!!
제가 올린 블로그에 포스팅 원문입니다 http://blog.naver.com/syj5015/220029664159
도와주세요 짱공식구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