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셋째가 지난 10월 23일 태어났습니다. 아내와 아이 모두 건강하구요, 게다가 아들만 둘인 저에게 드디어.... 딸이 태어났습니다...엉엉..ㅠㅠ
차는 골프5 바리안트(뒤가 긴 골프http://www.autoview.co.kr/content/article.asp?num_code=48938)와 기아 모닝을 보유하고 있었는데 계획하지 않았던 셋째가 들어서는 바람에...ㅜㅜ(미안해 사라야..ㅎㅎ) 모닝을 팔고 큰차를 사게 되었습니다.
사실 모닝은 평생 처음 구입한 새차이기에... 너무 아쉬웠지만 산지 1년 조금 지난 시점에 낼름 팔아버렸습니다.
지금 구입한 골프도 1년된차를 산거구요 이제 소개할 차도 3년된 중고차입니다..ㅠㅠ
차의 이름은 알함브라(Alhambra)이고 스페인의 Seat사의 차입니다.
VW가 Seat을 인수한 후 자사의 Sharan과 판박이 모양으로 만든 차가 이차입니다.http://auto.daum.net/newcar/make/model/main.daum?modelid=3721
Sharan과 Alhambra를 모두 시승해보았고 승차감과 다른 많은 부분들에서 다른점을 찾지 못하였고 따라서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Sharan의 아류작(?) Alhambra를 사게 되었습니다.ㅋ
저희도 탕수육인지, 짜장인지, 짬뽕인가 하는 분과 마찬가지로 오랜시간 고민을 하였고, 다양한 차들을 고려해 보았습니다.
처음 시승한 차도 시트로엥사의 그란디아피카소였습니다. 2년된 중고차였는데 시트가 너무 물렁했고 기어와 문의 상태가 6년된 제 골프보다 안좋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가격과 탁 트인 시야가 너무 좋아 살까 했는데 같이 시승을 해주 친한 친구가 "제발 VW차 한번만 타봐라"하여 결국 투란이란 차를 타게 됩니다. http://xn--2q1bw0w78ep8egnp.net/bbs/board.php?bo_table=news&wr_id=3408&sfl=&stx=&sst=wr_hit&sod=asc&sop=and&page=150
저랑 젤 친한 친구이자 이웃인데 이친군 VW에서 차랑 문짝의 품질을 향상시키는 일을 한답니다.(사진 맘대로 올려도 괜찮겠죠^^ 아님 엉덩이 한번 걷어차이고 말렵니다.ㅋㅋ)
그래서 2년된 투란을 시승하였고 결론은....제길....VW아님 안되겠다...ㅠㅠ
친구 말이 처음엔 모든 차가 똑같지만 니가 5년이고 10년을 타려한다면 꼭 VW이상을 타라 합니다. 자기네들도 이차 저차 다 실험해보지만 결국 지네들 차는 10년이 되도 품질의 하락이 적다고 하더군요. 자기 입으로 자신있게 말하는 모습이 부럽기도 합니다.
한국은 어떨지 모르지만 여긴 기아의 카니발의 새 모댈은 나오지 않았구요. 카니발은 너무 큰차라 논외였습니다.
투란으로 갈까 했는데,,, 주위의 애 셋가진 부모들이 한결같이 투란과 그와 같은 급의 차는 다섯식구에겐 너무 작다 하더군요..ㅠㅠ 위 사진처럼 애들 자전거라도 실거나 후에 애들이 덩치가 커진후 또다시 차를 바꿀생각이 없다면 Sharan으로 가야한다... 하길래...ㅠㅠ 줏대없이 또 꿈은 바뀝니다.
결국 쓸수있는 돈은 한정되어있기에 연식을 낮추어 좀더 큰 차인 알함브라를 사게 되었습니다.
기름이 거의 빈상태에서 애들 둘을 태우고
10킬로미터를 달려보았습니다.
4.5리터/100킬로... 사실 내리막길이 좀 많았고..ㅎㅎ 제가 많이 천천히 달립니다. 요즘은 기름 만땅하고 대게 5.2~5.6리터 나옵니다. 덩치에 비해 덜 먹는 디젤의 매력입니다.
오빠가 태워줄께! 올라와~
학대당하는 스페인 친구..ㅠㅠ 날좀 내버려 뒤!
골프와 짐차가 새친구가 생겼어요^^
이차의 장점은 7인승이 가능한 점입니다. 지금 산후조리로 장모님께서 와계시는데 의자를 하나 피고 온가족이 다 탈수있습니다
후에 아이들의 친구라도 타게 된다면 여러모로 요긴하게 쓰이게 되겠지요.
제 차는 3년되었고 중고차 상인에게 19.100유로에 일시불로 구입하였습니다.(25,621,122.00원) 1년의 중고차보증이 있습니다.이것은 1년동안 소모품을 제외한 품질의 보증입니다.
아내의 출산 후 너무 바뻐 잘 들리지도 못했었는데 오늘 탕슉짜장짬뽕님의 고민을 접하고 부랴부랴 인증해 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견해들이지만 부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느낀점은... 절대 VW급 이상의 차들은 시승하지 말자! VW도 이렇게 품질이 좋은데 아우디나 벤츠들은 가격이 두배도 나갈탠데... 상상이 안갑니다..ㅎㅎ 괜히 눈 높이지 말고(지금도 생활 수준에 비해 너무 높아졌습니다..ㅠㅠ) VW만 타렵니다.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하고 편안한 주말 되시길 기도할께요.
조만간 딸아이 인증과 이벤트 선물 인증도 올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