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부터 나온다만다 말많던 트랙스 디젤이 나왔네요,
가솔린도 등장부터 가격으로 욕먹더니 디젤도 논란거리를 몇개 챙겨왔습니다.
참 잘만든 차로 이렇게 장사 개떡같이 하는 쉐보레도 참 능력자인듯...
1. 가격인상폭
LS : 1955 2195 (+240)
LSD : 2030 2270 (+240)
LT : 2105 2355 (+250)
LTL : 2185 2436 (+251)
LTZ : 2305 2495 (+190)
LTZP : 2320 2510 (+190)
-- 왼쪽이 가솔린 트림, 오른쪽이 디젤트림입니다.
LTZ이상부터 인상폭이 많이 차이나죠. 이거때문에 LTZ 강요하는 가격이라고 논란이 많습니다.
아래등급 사는 소비자들은 호구냐고 ㅋㅋㅋ
2. 마찬가지로 가격문제.
디젤 풀옵의 가격이 2510 입니다.
문제는 여기서 발생하는데요,,,
투싼의 1.7 디젤모델 최상위트림이 2550 입니다.
같은 최상위 트림에서 가격차가 거의 안나는거죠. 차 크기는 투싼이 분명 더 큰데...
아시다시피 크기는 투싼이 더 크고, 국내 정서상 아직 동 가격대에서
큰차를 선호하는 경향은 남아있어 논란이 되고있습니다.
다만 이건 트랙스 디젤만의 문제는 아니고 QM3, 티볼리 디젤 모두 해당되는 문제가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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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원상으로 보이는 장점으로는
일단 경쟁차량 대비 월등한 주행성능이 되겠습니다.(보령미션의 흑역사는 제외하고 ㅠㅠ)
원체 쉐비가 주행성능은 잘뽑아내는데다 gen3 달고
가솔린 터보보다 토크가 10가량 더 올라서 아마 달리기로는 큐삼이나 티볼리는 명함 내밀긴 힘들것같네요.
(오토뷰 테스트 영상보니 티볼리는 주행성능은 정말....별로인듯 하더라구요.)
단점도 명확한게 나사 하나 빠진 놈이 구성한 듯한 옵션과 내장재는 일체의 변경도 없답니다.
QM3랑 이 트랙스 디젤이랑 고민중이던 저로써는 고민이 더 깊어집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