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잘하시는 분 계신가요?

떡집형님 작성일 16.01.02 16:08:43
댓글 6조회 2,386추천 3

수영 잘하시는 분 계신가요?

 

나이는 만 33세이고요. 키 170에 몸무게 63입니다. 운동 신경은 그리 좋지 못합니다. 어릴 때 배운 기억으로 자유 수영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체력 상황은 25m 코스를 3번 정도 (총 75m) 자유형으로 다녀오는데 숨이 턱 막히는 정도입니다.  수영 지난 몇십년을 안하다가 시작한지는 이제 반달 정도 되었습니다. 주2회 2시간 정도 하고 있습니다. 

 

1. 수영을 하다가 보면 처음 2번 다녀오는 것은 괜찮은데 3번째 넘어가면서 숨이 찹니다. 무엇보다 손과 발에 힘이 급속도 빠지면서 전진 하는데 어렵더라고요. 아무래도 근력이 부족하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제가 좀 마르고 근력이 약한 것은 사실입니다. 팔과 다리(종아리)가 좀 가늘어요. 첨에는 저보다 10년 이상 나이가 많은 수영 아주머니 보다는 적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더라구요. 그 분들은 지치지 않고 몇 바퀴씩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제가 수영 요령이 부족해 힘을 낭비하는 것인지 아니면 정말 근력이 부족한 것인지 잘 모르겠어요. 코스 막바지에 와서는 다리에 힘이 풀리니 발이 바닥에 닿을 정도로 가라 앉아버리고 나가질 않더라구요. 어떻게 몇바퀴 왔다갔다 할 수 있을 정도의 체력을 기를 수 있을까요?

 

고수님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2. 스피드 향상 그리고 장시간 마라톤 식으로 수영을 하는데 필요한 근력 운동이 있을까요? 따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야 도움을 받을 수 있는것인가요? 집에서 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도 있을까요?


3. 킥(발차기)만으로도 앞으로 나갈 수 있나요? 저는 킥을 하면 물에 뜨긴 하는데 앞으로는 안나가더라구요. 팔을 써야 앞으로 나가던데 이게 맞는건가요?

 

진짜 놀란 것은 뚱뚱이 아주머니들.... 정말 대단해요. 지치지도 않고 몇번씩 왓다갓다... 30분 정도를 하시고 수다 떠시다가 또 하시더라구요. 나름 청년인데 창피했습니다. 

 

어쨌든 새해 짱공님들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

145171850619371.jpg
 

떡집형님의 최근 게시물

운동·건강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