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30살이고 정말 창피하지만 (결혼은 했으나 와이프에게 너무 부끄러워서 말은 하지 않았습니다.)
키 175cm에 몸무게 111.1kg나갑니다
운동을 시작한지 한 달정도 되었는데, 3kg 정도 감량을 했고, 현재 동네근처에서 PT를 받고 있습니다.
저의 고민은 PT시작 후 한달동안 3kg 감량 후 더이상 체중감량이 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제 기분인지는 몰라도, 하루에 칼로리 소모를 크게하는 시간이 운동시간밖에 없어서 그런 건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사실 지금 이직을 위해 잠시 일을 쉬고 있습니다. 운동하러 가는 시간 이외에는 집에서 대부분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직을 위해서는 면접을 봐야 할진대, 지금과 같은 비주얼로는 면접관들에게 건강관리조차 하지 않는 사람으로 낙인찍힐까봐 걱정이 많습니다.
너무 돌려 설명드렸습니다.
상기와 같이, 일을 쉬고 있기에 하루에 거의 활동량이 없고 운동시간 (1시간30분~2시간) 이 유일한 칼로리 소모시간입니다.
트레이너와 함께 운동하는 방식은 수업시간동안 대부분을 근력운동 하고, 운동 마치자마자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합니다.
그리고 식사는 흑미밥 반공기에 마른반찬 위주, 하루 두 끼만 먹고, 배고프지 않다는 느낌이 들면 밥시간이 되어도 안먹습니다. 나머지 한끼는(운동 후) 닭가슴살 혹은 고구마 1개 정도를 먹습니다.
운동시에는 열심히 한다고 하는데 ,,, 숫자상으로 몸무게가 줄지를 않으니 솔직히 좌절감이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숫자가 점점 줄어들면 그 성취감을 바탕으로 계속 운동하고 싶은데 말입니다.
혹시나 고수분들이나 다이어트 성공 경험이 있으신 분은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필요한 정보가 더 있으시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재 제가 잘못하고 있는것도 말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