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이용하던중에 비밀번호를 바꾸고 비밀번호를 잃어버려서 낵슨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였는데 직원의 불손실한 테도로 화가 많이 났습니다. 당시 넥슨직원과 이런 대화가 오고갔습니다. 상담원(여) => 비밀번호를 찾기위해서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나 => 주민등록등본을 팩스로 보내드릴테니 번호좀 알려주세요 상담원(여) => 저희 회사는 팩스로 받고있지 않습니다. 집적 가지고 내방하셔야합니다. 나 => 아니 그런게 어딧나요? 그럼 부산같은 먼곳에서 사는사람들은 어쩌지요? 상담원(여) => 그분들도 가지고 오시는데요? 나 => 아니 뭐 이런경우가 다있습니까? 그럼 일도하지말고 방문하라는건가요? 상담원(여) => 그거야 고객님 사정이시지요. 저희쪽은 주민등록등본이 있어야 처리가능합니다. 나 => 지금 상황에서 제가 거기 가봐야 별로 좋은상황은 안일어날껏같은데요.. 왼만하면 비밀번호 찾아주시죠. 상담원(여) => 오시던지 마시던지 마음대로 하세요 이말에 화가나서 저는 당장 넥슨사로 찾아갔습니다. 찾아갔는데 왼남자가 나오더니 저를 회의실로 끌고가더군요. 상담원(남) => 무슨일로 오셨습니까?
이제까지 일을 주욱 말했습니다. 나 => 그러니 지금 당장 그상담원 한테 사과를 받아야 겠네요. 상담원(남) => 죄송하지만.. 그 상담원이 제 여자친구이거든요. 나 => 그런데요? 상담원(남) => 그냥 돌아가시죠. 나 => 장난치세요? 지금 상담원께서 저를 부른게 아니죠? 여자상담원이 저를 오라고했거든요? 나 => 그 여자상담원 대리고 나오세요. 정중한 사과 받아야겠습니다. 상담원(남) => 그렇게 할순없습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제 여자친구입니다. 나 => 고객이 화가나서 이렇게 찾아왔으면 당연히 "죄송합니다."먼저 나와야하는거아닌가요? 상담원(남) => 별일도 아닌데 뭘 그러십니까.. 나 => 지금당장 그 여자상담원 대리고 오던지 내 아이디 삭제하던지 하세요. 상담원(남) => 그럼 아이디 삭제 해드리면 되겠습니까? (라는 말과 동시에 자리를 일어났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가 약 2년동안 사용하던 아이디는 사라져버렸고 저는 이일로 여러번 넥슨측에 문의하여 아이디를 살려달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넥슨측에서는 아이디는 삭제 된것이 아니고 블록(막은)것이고 블록을 해제할수는 없다고 했습니다. 그후로 2년후 2002년도에 다른내용으로 낵슨 상담원과 상담중 3년전 일이 나오게되었는데 그상담원으로부터 이런말을 들었습니다. "아이디는 정당한 사유 (해킹으로인한 수사기관의 공문요청)이 있지 않는한 계정 삭제는 불가능 하다" 고합니다. 그래서 그전얘기를 해주고 보상및 복구를 요청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저는 최후의 수단으로 소송까지 생각했지만 상담원은 좀더 알아볼테니 기다려달라고 말하고 2005년 현제까지 아무런 대답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전화를 했더니 이번 상담원은 "거기에 대한 자료 근거가 남아있지 안아서 보상 및 복구가 불가능하다"고만 합니다. 저는 억울했습니다. 팀장 및 센터장과 통화연결 요청했지만 시스템이 그렇게 되지 않는다 /전화번호가 없다며 상담을 회피만하고 답답하고 억울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아이디를 삭제할당시 저라는 사람의 신원을 전혀 파악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이디의 비밀번호를 찾을때는 주민등록등본들을 요청한다는건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어떻게 하면 억울함을 해소할수있을까요?
참 싸가지없다.넥슨 너네 일부 초딩(ㅈㅅ)들 돈이나 쪽쪽 빨아먹고 여의치도 않은 홍보
그딴식으로 해서 사람들 끌어모으지나 말아라 5가지게임들 무료화된다는거 그 게임게시판가보면 무료화되기전에 무료화하면 넥슨폭파한다는 글까지도 나돌정도로 무료화반대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