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말을 남기면 왠지 기분이 좋아집니다. 왠지 아세요? 꼬리말을 남김으로 인해 친구라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게 되고 친구들의 생각을 함께 공유하게 되므로 기분이 좋아지게 되죠.
리플 안달고 훔쳐가는 님" 손 들 엇!"
두번째...글 작성자에게 작은 마음의 선물이 됩니다.
글을 올린 사람의 입장에서는 내가 올린글을 누가 볼까? 가끔씩 생각하곤 합니다. 꼬리말이 많으면 왠지 힘이 더 솟는듯하고 꼬리말 읽는 재미에 좋은 글을 올리게 되고 더욱 정성을 들이게 해줍니다.
세번째...컴퓨터에 더 가깝게 다가설 수 있게 합니다.
글재주가 없어서 글만 읽고 가신다구요? 첫술에 배부를 수야 있습니까? 자아~ 한 걸음 한 걸음 딛고 나아가 보셔요 그 첫단계를 꼬리말, 답글이 대신해 줄겁니다. 꼬리말을 남기면 다른 친구들이 그 글을 보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PR도 되고 꿀방 활동에 참여한다는 뿌듯함도 생기게 되며 나아가서는 애물단지 같던 컴퓨터가 소중하고 예쁘게 보이게 될겁니다.
네번째...꼬리말이 궁금해서라도 더 많이 꿀방을 찾게 됩니다.
글만 읽고 나갔는데, 다음날 보니. 꼬리말이 엄청 쌓였다고 합시다. 그러면, 꼬리말이 더 궁금해서 읽었던 글을 한번 더 읽게 되죠, 꼬리말을 통해 친구들의 소식도 간접적으로 알 수 있고 재미나는 꼬리말이 없나 궁금해서라도 한 번 더 찾게 되죠.
다섯번째...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어떤 꼬리말을 남겨야 할까? 이렇게 쓰면 좋을까?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즉 왕성한 두뇌 활동으로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죠.
여섯번째...타자 솜씨가 늡니다.
자판 타수가 느리시다구요? 꼬리말을 남겨보세요. 그때마다 자연히 연습이 됩니다. 금방금방 늘어가는 자신의 타자실력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일곱번째...손가락 운동. 손목 운동이 됩니다.
컴퓨터 사용하실때마다 꼬리말을 쓰다보면 저절로 손가락 및 손목에 뭉쳐있던 근육들을 풀게 해주는 운동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자~!! 이제 이 곳까지 스크롤바 내리시면서 리플을 남겨야 할지 말지 고민하고 계시는 님들
리플 달껴 안 달껴..??
시간없습니다 빨리 결정하세요 ○ ○ ○ ○ ○ 아래 ↓ ↓ ↓ 요럭케 안될려문 좋게 말할때.. 꼬리 남기셔용~~
리플 안달면 집에 못가십니다.*^^*~~~
참고로 리플에 대한 언론사 반응이 궁금하시다구요....???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