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에어로졸로 감염 됩니다.

남성인권위원 작성일 20.02.24 20:34:13
댓글 21조회 7,321추천 10
158254413130063.jpg






https://n.news.naver.com/article/214/0001015710

이제까지 콧물이나 침 바이러스가 묻은 손으로만 전파된다고 알고 있었고, 공기중 감염이 안된다.
라고 알고 있었는데, 에어로졸 즉 실내에서 비밀을 내뿜는 감염자와 일정시간 있으면 감염 되네요.

물론 에어로졸 감염이란 독가스같은 개념보단 침이나 콧물보다 작은 입자 독가스보단 큰 입자를 말하는 것으로 바람이 부는 실외의 위험보단 실내감염이 큽니다. 조금씩 원인을 알수 없게 감염된 사람들이 식당같은 실내에서 감염자의 에어로졸로 감염된걸로 충분히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공포감 전파를 두려워 할게 아니라 1달간은 큰모임뿐 아니라 작은 모임도 피해야 하는게 당연한 시국에 이런 작은 공포감은 현실이고 무감각한 사람들이 감염되어 이리저리 돌아다닌것을 막기위해서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공포감은 당연히 들겠지요 경각심으로 바꿔 준비해야합니다.

준비가 안되면 아무런 개인적 대처없으면 공포스럽거나 무시하려 하겠죠. 그게 사람이니까요.





저번주 토요일 친구모임에 참가 안하겠다고 하니.. '공기중 감염 안된다. ' 라고 하던 친구가 있는데,

저는 ' 향수를 뿌리면 그 공간에 담배 안피는 사람은 몇시간이던 냄새를 맞는다. 그것처럼 코로나19도 기체처럼 바람없는 실내에서는 위험할수 있다' 라고 말하려다

더 말해봤자 말싸움만 되고 자기주장 굽히지 않을것 같아 " 난 미안한데 다음에 모이겠다"라고 했습니다.

나이가 40인데 친구들이 모이면 조심성이 없어지고 군중심리의 작은 단위처럼 바보같고 과격한 언행을 합니다

저포함 2명은 불참 2명은 억지로 참여하고 3명은 무슨 코로나라며 걸리기 힘들다라고 말하네요.

아직 5천만중 천명안되니 걸리긴 힘든편이긴 하죠. 근데 다들 조심하면 신천지나 광신도등을 제외하고 확산이 안될수 있습니다.
남성인권위원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