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라그라로크 배틀오프라인(스샷10장->느려도이해바람)

윤석이 작성일 05.05.16 03:4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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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내공 : 게임내공


이 게임,.

캐릭터의 육성적 즐거움 보단,
액션의 이펙트효과에 점수가 많이 가는 게임 같다.

육성적즐거움이 없다는건 당연히 아니지만,
처음엔 육성에 마음을 걸면서 하여 조금이라도 능력치를 올리고 스킬을 올리다보면,
그렇게 습득후에는 거의 적이 받는 데미지 범위와 효과에 감탄을 하지만,
그 다음부터는 데미지는 올라가는 특징외에는
큰 기대치는 없다. 모, 온라인 게임에서는 데미지가 높아
시간내에 많이 죽일수록 다수를 각개격파도 할 수 있고,
불가능한 하드한 환경을 헤쳐나갈수있다는 가능성에 큰 흥미를 두는 특징이
데미지라 할 수 있는거 같다.

그러나, 이 게임에서는 빠른진행에 흥미를 갖지 않고,
전투자체를 보는 이상에서는 오히려 강해질수록
단순한 활동과 위기대처의 창의력 발상의 기회를 얻을 순간이 없어,
게임에서의 자부심을 뽑을 특징을 스스로 무너뜨릴수도 있기에..
마치 비유하여 에디터를 써서 강해져버려, 세세한 게임의 맛을 무시해버리는
것 같은 느낌이 될 수도있다.

암튼, 혼자하면 오래는 못 갈 스토리와
한정된 효과와 반복적으로 느껴지는 전투맵에서
역시 다른 요소들은 반복적이고, 단조롭고 기대할게 없다고 생각되게 하니까
이펙트효과에 더 기대를 하게 만든다.
그런데, 이게 오히려 다른것들이 부족해서 이펙트가 더 출중해보이는건지
한가지 요소가 충족조건에 만족할 만하기 때문에
할 만 한 것같다. 그래도,. 오래는 못 즐길것 같다...


암튼,. 끝맺음으로 정리해서..
센스발랄한 이미지처리와
밸런스를 주도하는 장대함과 게임성을 유발하는 사운드와 효과가
장점으로 보였고,.
그에비해.. 역시 다른 게임에서 느꼇던 어느정도 위와 같은 분위기레벨에서의
장단마추려면 길었썼던 시나리오가 비교적 짧았고,
그 시나리오적 난위도 구성이나, 기대치에 적합한
독자적 구성의 요소가 적어,. 역시 액션부분에만 눈이 뜨게 되었다.
또한, 리얼리티를 압축해버리는 전반적인 폭소분위기는
게임을 약간은 마인드쉽을 걸어 할 만큼의 가치를 못느끼게
했다. 미소할지 모르지만, 단점은 이렇다.

그래도, 카툰방향의 그림체는 오히려 리얼리티에서 보여주기 어려운
확실한 의사표현이 매우 뛰어나, 그것을 과장되게 표현을 하여도
이미 문화적인 부분에서 긍정적이고 뮤머러스하게 인식되어
게임의 분위기와 만족감에 영향을 주었고,
그런, 표현의 컨트롤이 받아들이기에도 좋은 고급이다보니
그런 효과의 여러 응용된 게임의 각 각의 사례를 접하면서도
게임성에 영향을 준 것 같다.
무엇보다,. 다른 게임은 현실에서 나의 반쪽만 준 상태로 진행한 느낌이다
하면은,.
라그나로크 배틀오프라인은 나의 80%이상은 이 세계에 뒤덮여
하는 것 같다고 생각된다.
무엇보다, 역시 만화같은 세계에서 재미를 보려면
나도 그에 맞춰 바뀌는 적응을 한다는 생각에
그 속으로 들어가는 식으로 적응을 하는 것 같고,
또, 그것을 긍정적이고 쉽게하기 위하여,
호기심을 유발하는 사운드와 효과와 그에맞는 밸런스의
그래픽이 맘놓고 빠져들만한 가치를 내뿜는 것 같다.

역시, 처음부터 말했지만,. 오래 많이 하는건 별로지만,.
안하는건 더 별로가 될 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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