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MX의 편애시스템을 물려받아 이번작에서는 편애기체를 초반3기체 선택가능 한번클리어시 자금 및 PP포인트 개조전승 편애기체 전승으로 4번까지 클리어시 모든 기체를 편애기체로 만들수 있습니다. 편애기체(작품)로 선택되었을 경우 자금 및 경험치 개조치가 늘어납니다. 자금, 경험치1.25배-1.5배 개조치 15단계로 다른 작품의 기체보다 훨씬빠르고 강력하게 성장이 가능합니다. 전작과 동인한 PP포인트 시스템으로 레벨업시 1포인트씩 보너스 포인트를 얻으며 이것은 사격 격투등의 스테이터스에 배분시켜 자신만의 성향을 가진 독특한(?)캐릭으로 성장시킬수 있습니다. 그외에 다른 시스템은 타 작품과 동일하거나 비슷
-리뷰- 지금 2회차 플레이중입니다. 휴대용 게임기(psp,nds제외)로는 믿기힘든 부드러운 애니메이션 바스트 모핑(?) 까지 표현되어있습니다....ㅡㅡㅋ 그래픽은 거짓말 조금 보태서 플스의 슈퍼로봇대전알파와 동일하거나 연출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있어 보는 즐거움을 이쁘게 줍니다.....^^ㅋ 사운드는 실망..... 난이도는 적절히 생각해서 움직이지 않으면 좀 난감한 수준이고 스토리마다 강제출격되어지는 캐릭을 성장시키지 않았다면 후반부에 조금 난감해지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제오라이머의 사기행각은 여전하고 건담씨앗종자들의 미친듯한 회피율은 아므로레이와 카뮤 를 생각나게 합니다. 맵병기가 워낙 강력해서 제오라이머 프리덤 리얼계로봇 이 세종자만 가지고 돌려먹어도 후반부는 그냥 진행이 가능합니다....(경험치 반분.....ㅡㅡ;;;;) 그러나 이 모든것을 날려버리는 것은 애니메이션에서의 이벤트를 잘 표현했고 지루해지기 쉬운 진행가운데 가끔 코믹한 내용도 나오니... 사기기체 몇개와 맵병기의 강력함(나중엔 맵병기만 난사해도 됩니다...)등을 수정했다면 가장 완성도 높은 슈로대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9점을 주고 싶을정도로 재미나게 즐겼습니다....